홀리데이 인 뮤지엄 - 도슨트 한이준과 떠나는 명화 그리고 미술관 산책
한이준 지음 / 흐름출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웜톤 그레이에 베이비핑크로 취향을 저격하는 책이었는데, 내용까지 너무 재밌어서 순식간에 읽었다. 도슨트계의 라이징 스타 한이준이 소개하는 작가와 작품. 왜 라이징 스타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았다. 작품을 더 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배경 이야기들만 쏙쏙 골라서 알려주는데 진짜 꿀잼!

모두가 알만한 국내 작가 박수근, 이중섭부터 외국 유명 작가들까지 아우르는 열 명의 거장들의 수근수근 백그라운드 히스토리!

박수근의 그림을 보며 왜 직접 미술관에 가야하는지, 이쾌대를 보며 다른 알려지지 않은 작가들은 없는지, 나혜석 거리의 나혜석이 사실은 어떤 삶을 살았는지, 천경자에게 뱀이 어떤 의미인지, 모네 그림에 모래 알갱이는 왜 섞여 있었는지, 세잔의 사과가 왜 인류의 역사를 바꾼 3대 사과에 포함되는지, 드가가 왜 발레리나들을 그리게 되었는지, 이런 흥미로운 이야기에 더해 함께하기 좋은 미술관들까지 찰떡같이 페어링을 해두었다.

미술관에 왜 가는지 모르겠다? 예술은 재미없다?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당장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재미있다.

덧, 삽화나 그림이 중요한 책을 볼 때마다 짜증나는 것 중 하나가 책이 완전히 펼쳐지지 않아서 작품을 온전히 볼 수 없다는 것인데, 이 책은 무려 누드 사철 제본! 정말 이런 배려까지 이 책을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