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 - 통하는 아이디어, 팔리는 콘텐츠를 만드는 5단계 스토리텔링 공식
탬슨 웹스터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가 아이디어는 많지만, 그 아이디어를 구체화해서 팔아서 성공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 키 포인트가 무엇일까?

테드 책임자로 있으며 수많은 제안서와 아이디어를 심사한 탬슨은 아이디어의 잠재력과 관계 없이 대중에게 어필하는 것은 다른 문제라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매력을 제대로 어필하는 법을 “빨간 실”에 빗대어 설명한다. 목표와 문제, 진실, 변화, 행동,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한 줄로 꿰는 법까지! 포인트 컬러와 적절한 예시, 표 덕분에 집중해서 단숨에 읽을 수 있다. 그리고 어쨌든 이야기 자체는 보편적이지만, 이야기를 만드는 주체인 “내”가 개입되며 나만의 독특한 스토리가 형성된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이다.

고객을 한 순간에 사로잡을 수 있는 강력한 한 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