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찾아드립니다 - 루틴을 벗어나, 나만의 속도로 사는 법
애슐리 윌런스 지음, 안진이 옮김 / 세계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은 모두에게 공평하다는데 늘 나만 모자라고, 부족하고, 바쁜 것 같다. 아주 오랫동안 타임 매니지먼트를 잘 해보기 위해 애썼는데 쉽지 않았다. 이제 이 책을 읽어보자!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공식을 제시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모두 다른 성향, 직업, 라이프패턴을 가지는데 어떻게 공식이 있을 수 있겠는가? 이 책은 현실적인 방법과 대안들을 제시하기 때문에 직접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읽으면서도 든다. '나에게는 이렇게 적용해봐야지-'라던가 '나는 이런 방법이 좋겠군!' 이라던가. 그리고 시간 빈곤, 시간 부스러기, 일 지상주의, 사전시간 같은 단어로 개념들이 이해가 쉽게가 되고 직관적으로 와닿았다. 챕터가 끝날 때마다 정리도 아주 기가 막히게 되어 있어서, 읽을 시간 조차 나지 않는다면 요약만 읽고 실행해도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리고 4장과 5장은 특히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팁이 있기 때문에 나에게는 별로 필요가 없었지만 쫓기듯 살아가는 직장인이라면 좋은 가이드가 될 것 같았다.

책을 읽어보니 나는 시간 대신 돈을 선택하는 류의 인간이었는데, 특히 최저가의 덫에 잘 걸리는 사람이었다. 간단하게 말해서, 최저가를 찾느라 걸린 시간 역시 돈이라는 것을 잘 인지하지 못하는 사람. 정말 큰 차이가 아니라면 이제부터는 굳이 최저가에도 집착할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을 했다. 다음주 화요일이 오면 <평범한 화요일 활동표>부터 작성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