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모스 부호 청소년 작가 만들기 프로젝트 별 1
김민지 지음 / 도서출판 별을품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집은 잘 읽지 않는 편이다. 뭐,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취향이 아니라서? 그런데 열일곱의 작가가 쓴 책이라니 호기심이 일었다. 그리고 시와 에세이가 함께 있는 책이기도 했다. 왠지 밤에 읽어야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느지막히 책을 펼쳤다.

참으로 아이답다고 느껴지는 문장과, 어쩜 이렇게 어른스러울까 싶은 문장들이 번갈아가며 등장했다. 뭔가, 이제껏 접해보지 못한 패턴이라 재미있게 읽었다. 아직 어른이 아니기에 오히려 직관적으로 알아차리는 진리들도 있었고, 어른이 아닌데 벌써 이런 생각을 하나 싶은 것들도 있었다. 특히 생각보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다루고 있어서 놀라웠다. 열일곱에 책을 낸 작가님이라니... 어쨌든 대단했다. 나는 그 나이에 학교-학원만 오가며 아무 생각없이 지냈던 것 같은데... (웃음)

"나는 아직도 진정한 나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다. 나를 잃어버리지 말자." _p49

"남에게 용서받는 방법만 배웠지 나를 용서하는 방법은 배우지 못해서 나를 용서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_p52

"참 이상하다. 힘든 건 죽고 싶을 정도로 힘든데도 살게 해주는 작은 이유 때문에 우리는 순간순간을 웃으며 살아갈 수 있다." _p131

앞으로도 세상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과 마음을 잘 간직해주길 바라며, 꼬마 작가가 아니라 작가 김민지의 다음 책이 너무나도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