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4 : 환경 응급, 주의를 기울여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24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아이가 독감에 걸려서 항바이러스 수액치료를 받았다. 처음으로 수액치료를 받는 터라 무서워했는데, 치료가 끝나고 무용담처럼 수액치료 받는 절차를 자세히 이야기해주었다. 자신의 팔에 고무줄 같은 것을 묶고, 주사 바늘같은 것을 꼽고, 관 같은 것을 끼워서... 약이 들어가게 했다는 아이식의 표현이었지만, 나름 생생히 기억하고 관찰하고 있었던 것에 놀랐다. 그때 마침, 아이에게 보여주면 좋겠다 한 책이 바로 이 의사어벤저스 24권. 환경 응급, 주의를 기울여라. 였다. 아이가 말한 고무줄 같은 것은 "토니켓(지혈대)" 이라고 나름 상세한 그림과 설명이 나와 있었다. 본인이 병원에서 단순히 약만 받은 것이 아니라 치료받고 온 터라, 이 책의 이야기가 더 실감이 나게 와 닿았는지, 맞아 이거야.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보는 것 같았다. 


 환경 응급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아이들에게 주의를 주면 좋겠는 일상생활의 위험들을 실제 병원 상황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인 것 같다. 맹견에게 물리는 경우, 감전 사고, 독초와 같은 위험한 상황들을 재미있고 개성 있는 인물들이 귀여운 삽화와 함께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위험을 인지하고 판단 및 대처할 수 있게 돕는다. 부모로서 아이에게 하나하나 상황을 설명하고 잔소리나 겁을 주는 식으로 전달될 수 있는 이야기를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면서 재미있게 이야기를 통해 받아들일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더불어 교상, 헌혈, 광견병, 채혈, 구획증후군, 근막절개술... 등 어린아이들에겐 생소한 어휘들이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비문학 어휘를 익히는 데도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활 안전 교육뿐만 아니라, 아이의 어휘력 확장까지 기대할 수 있는 책이다.


**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