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인 당신이 작가가 되면 좋겠습니다 - 글쓰기에서 출판까지 실전 로드맵
백미정 지음 / 대경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p32

인생이라는 책에서 한 페이지만 찢어낼 수 없다고 하던가. 그렇다면 품고 가야 하는 것.

.

p36

만약 당신이 글을 쓰고자 한다면,

내가 지금 쓰려고 하는 글에 대한 이유를 찾아야 한다.

왜 이 글을 쓰려고 하는가

그것에 담을 나의 신념은 무엇인가를 말이다.



p51

감정은 온전히 나의 것이다

글은 온전히 우리의 것이다



.

p56

한 모금 식후 물처럼 또 한번의 삶을

잘 넘길 것



.

p74

미치도록 좋은글을 쓰고싶다.

사림들이 환로하는 글을 쓰고 싶다.

.

p92

시간을 정해 놓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짧은 글을 올린다.

누군가에게 나를 보이고 싶은 욕망과

인정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서라도 쓰게 된다



.

p107

책마다 똑같이 주장하고 있는 글쓰기 기술 7가지

1)짧게써라

2)부사는 최대한 줄여라

3)주어를 명확히 하라

4)문장을 끝맺는 표현은 다양하게 써라

5)퇴고,하고 또 하라

6)내가 쓴 글을 소리 내어 읽어보라

7)책제목은 맨 마지막에 정한다



p120

분량을 채우기 위한 글쓰기보다, 작가의 진심과 독자의 니즈를 채우기 위한 글쓰기를 하면 좋겠다.

.

p161

책의 전체적인 느낌에 따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경중에 따라 칼라사진, 흑백사진, 그림 삽입 여부를 결정하기!

.

.

p209

읽지는 않으면서 읽히고 싶은 욕망만 있다는 것은 이상한 일입니다. 책을 낸다는 것, 작가가 된다는 것은 인생에 한 번 일어나는 이벤트가 되어선 안되며 좀 더 책임감을 필요로 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나는 왜 글을 쓰는가?

나는 왜 책을 내고 싶어 하는가? 에 대한

질문은 머리와 가슴과 볼펜과 노트에

달고 살아야 될 것.

.

.

.

모름지기 작가가 되고자 한다면 적어도 국문학을 공부하고 다른이들이 하지않은 많은경험과 독특한시선을 가지고 유리같은 섬세한 시선을 가진 특별하고 선택받은 상위1%의 그들만이 가진 신이내린 재능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런생각이 서서히 깨져가고 나와 공감되고 내이야기를 한듯한 글을 읽으며 글쓰기를 배워보고싶었습니다 그런 나에게 책이 말합니다 너도 할수있다고... 작가는 세아들의엄마 그리고 주부입니다 첫페이지부터 친구의 사연을 듣듯..열정을 가진 글쓰기 작가님의 이야기를 통해

글쓰기를 좋아해서 글을 쓰고 싶은데

제일먼저 뭘 어떻게 해야 좋을지 글을 쓰긴했는데 그다음엔 뭘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알쏭달쏭한 기본적인 시작을 차근차근 알려주는 글쓰기 지도서 같습니다

너무나 막연했던 부분들을 기본에서 부터 사소한 부분까지 알려주어서 조금씩 빛을 향해 한걸음씩 내딛을수 있게 해주네요

내이름으로된 책을 가지고싶은 막연함에서 뭔가 이제부터 시작하면 갈피를 잡아갈수있겠구나 단계 단계를 정리할수있어 좋았습니다

많이 생각할수있게 했고 큰 도움을 받은기분입니다

나도 시작하자 라는 동기부여를 받습니다.엄마들이여 글을쓰자!!

이제 시작해봅니다

렛츠고✏️✏

.

#엄마인당신이작가가되면좋겠습니다

#글쓰기책

#작가되는법

#자기계발서추천

#베스트셀러

#독서의계절

#책쓰기

#책스타그램

#글쓰는사람

#대경북스

#백미정작가

#백도서관서평단

#글쓰기

#작가꿈나무

#책읽는엄마

#작가스타그램

#신간도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