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가 섹시해지는 모스크바 수학퍼즐 1단계 - 수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플레이북 섹시한 두뇌계발 시리즈 4
보리스 A. 코르뎀스키 지음, 김지원 옮김, 박종하 감수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스도쿠로 한참 태교를 빙자하여 시간을 보냈던 1월!
이제 그 열기도 식을만할 때에 만난 뇌가 섹시해지는 모스크바 수학퍼즐 1단계.
감정 조절하며 풍부한 감성을 키워주는 태교를 하는게 가장 좋을 것 같지만, 그건 나에게 너무 어려운 일이니ㅠㅠ 이렇게라도 아이를 위해 뭔가 해야할 것 같다는 의무감에서 시작한 모스크바 수학퍼즐.
이 책은 러시아의 교사이자 창의수학의 대중화에 앞장서 온 보리스 A. 코르뎀스키가 1954년 지은 것을 마틴 가드너가 1972년 편집하고, 2018년 우리나라에서 출간되었다.
워낙 퍼즐이나 두뇌게임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책을 받았을 때 부담없이 펼쳤는데,
오랜만에 만나는 수학퀴즈, 수학퍼즐이 참 재미있다.
어렸을 때 경시부에서 풀었을 법한 문제들이 연속되었고,
복잡한 수학적 지식이나 계산을 요하는 문제라기 보다는
다방면으로 창의적인 접근을 해야 풀리는 문제가 대부분이었다.
연산, 도형, 마방진, 도미노, 성냥개비, 암호 해독, 추리 등등의 문제들을 풀다 보니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목이 아파 뻐근해질 정도로 집중하기도 했다.
이 책 자체는 1단계이지만 책의 초반에서 후반부에 이르기까지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도록 구상을 했기 때문에
뒤로 갈수록 흥미와 인내심이 더해지기도 했다.
스도쿠의 경우 똑같은 패턴의 문제가 계속되어서 잠시 빠져들다 다시 시들해졌는데,
모스크바 수학퍼즐은 워낙 다양한 유형의 퀴즈가 연속되기 때문에 문제의 유형이나 패턴에 지루해질 틈이 없었다.
문제를 풀면서, 이왕이면 우리 아가에게 도움이 되고 우리 아가도 수학 머리가 좀 있었으면 좋겠다는 엄마다운 욕심이 들기도 했다.
ㅋㅋㅋ인터넷 서핑하는 태교보다는 낫겠지?
여튼, 임신여부를 떠나, 태교여부를 떠나, 참 재밌고 흥미로운 책이다.
난이도별로 구성되어 있긴하지만, 책의 아무데나 펼치고 만나는 문제를 풀어보는 재미 또한 클 것 같다.
문제를 해결할 때의 기쁨을 느끼며, 수학 지능도 계발할 수 있는 좋은 구성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