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별로 본 오늘의 성경 사건 : 5월, 6월 편 노재명 성경사건 대기록 3
노재명 지음 / 가나북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의 크고 작은 사건을 분류하는 다양한 기준이 있을 수 있다. 그런데 이 책은 날짜별로 성경 사건을 분류했다.
진짜!?
사실 책에 대한 설명을 봤을 때 반신반의하였다.
성경에 있는 사건을 날짜별로 과연 분류하는게 가능할까???
그런데 책을 받고, 모든 것을 떠나 저자 노재명 목사님에 대한 경외감이 들었다^^;
이 모든 사건을 정말로 날짜별로 분류하셨다.
내가 받은 책은 5,6월에 해당하는 부분인데
그래서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각 날짜에 일어난 사건들이 나와있다.
(날짜 별로 본 오늘의 성경 사건 시리즈 중 세번째다.)
만약 해당 날짜에 딱 일어난 사건이 없다면
해당 날짜를 포함하는 사건을 나열한다.
진짜 최고!!
머리말에 나온 것처럼
매일의 사건을 병렬로 제시하니
성경 속 여러 사건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다.
나 같이 같은 본문을 쭉 큐티하는게 지루한 사람에게는(하핫^^;;)
새로운 방식으로 날짜에 맞춰 말씀을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되어 좋다.
또한 역사의 현장에서 당시의 배경을 이해하고
성경 본문을 연구할 수 있도록 시간적, 공간적, 사회 문화적 배경 요소들을 제공해준다.
아론의 죽음(호르산의 위치)나 느헤미야의 성벽 재건 (예루살렘 성벽) 같은 역사적으로도 연관지을 수 있는 성경 사건의
실제적인 배경 또한 제시해주니
사실감을 더욱 느끼며 본문을 읽을 수 있었다.
매일 하는 큐티에 혹시 단조로움이나 지루함을 느낀다면
이런 방식으로 말씀에 접근해보는건 어떨까.
(접근 방식의 문제가 아니라는
고루한 태클은 사양합니다.)
큐티 교재로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