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임재 연습 - 완역판 세계기독교고전 17
로렌스 형제 지음, 이광식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의 임재.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든 꿈꾸고 소망하고 바라는 것, 하나님의 임재.

대단한 신학자나 설교자도 아닌, 그저 수도원에서 평범하게 요리를 하던 한 수도사의 글이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읽히고 있는 것도 많은 이들의 그런 열망 때문이리라.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위로가 됐던 것은, 로렌스 형제 또한 나와 다름 없는 성정을 가진 평범한 인간이라는 점이다.

내가 학교에서 아이들을 만나면서, 책 속의 주인공처럼 좋은 교사도 따뜻하고 영향력 있는 교사도 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속상한 것처럼, 로렌스 형제 또한 요리를 하며 초반에는 자신의 일에 대해 감사하지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지도 않았었다.

그러나 로렌스 형제는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님과의 깊은 임재를 경험하며 날마다 연습하고, 그러면서 삶의 전반이 달라지는 것을 경험했다.

눈 앞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라도 그것과 별개로 하늘을 걷는 삶.

마음의 평안이 나를 지배하여 늘 기쁨 가운데 있는 삶.

그것은 특별히 선택 받은 누군가의 삶이 아니라, 내 자신의 삶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그런 삶을 살고나서부터 죄에 대해 미워하는 마음이 생기고 죄를 짓게 된다 하더라도 그 즉시 회개하며 정죄감에서 벗어나고 죄에서 돌이키는 것이 습관화되었다는 그의 고백을 보며 나 또한 그런 삶을 살고 싶다고 생각했다.

정말로 새로워지고 싶다. 날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매 순간 하나님과 동행했다고 자신있게 말하며, 삶의 고통 또한 그의 선한 성품 가운데 있는 섭리로 받아들인 로렌스 형제처럼, 그렇게 살고 싶다.

고전이라는 말에 매우 다양한 정의를 내릴 수 있겠지만, 가장 흔한 정의는 예부터 지금까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을 주는 책을 말할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임재를 지금도 갈망하고 바라고 추구하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이 책은 사랑받는 고전이 되었다. 하나님의 임재 연습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