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공부습관을 키워주는 정리의 힘
윤선현 지음 / 예담Friend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천성적으로 정리를 참 못한다.
물건도 자주 잃어버리고
항상 주변이 지저분하다.
이런 내가 DTS를 받으며
시간과 재정 등을 관리하고
주변을 정돈하는 것을 배우며
삶의 질서가 잡혔다.
복잡한 일이 있을 때 정신 없이 처리하던 이전과 달리
처리해야 하는 일을 적기 시작했고
그러면서 일의 우선순위에 따라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
그런데 몇 년 전,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라는 책을 만났다.
DTS를 통해 배웠던 삶의 질서를 잡는 방법이
이 책 한권에 고스란히 들어있었다.
특히 정리의 분야가 단순히 물리적인 것에서 벗어나
인간관계와 시간 등 삶의 전반인 것이 인상적이었다.
그 책을 썼던 저자 윤현선씨가 낸 신간, 공부습관정리를
눈여겨 볼 수 밖에 없었다.
특히 학교에서 아이들을 만나면서
어떻게 자신을 관리하고 효율적으로 삶을 경영할지에 대한 의문이 마음 한 구석에 늘 있었다.
나 자신은 그동안 받은 훈련과 살아온 시간이 있기에 어느정도 통제와 경영이 가능하지만
아이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전달해야 할지 도통 감이 안잡혔다.
이런 이유로 이 책은 나에게 충분히 흥미로웠다.
나이가 어리다는 것은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런 가능성이 많은 어린 자녀들이
정리를 통해 자신의 삶을 더욱 충실하게 살아갈 수 있다면
그것은 미래를 위한 대단한 준비이자 정말 큰 소득이 될 것이다.
이 책에 드러난 저자는 윤현선씨이지만
사실 이 책은 수많은 숨은 저자가 있다.
정리를 통해 아이들의 변화를 경험한 많은 부모와 교사들.
그들의 사례는 내 가슴을 뛰게 하였다.
정리를 한 이후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하는 아이들.
이것은 단순히 공부의 문제가 아니라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성실하게 처리하고 앞으로의 인생에 대한 열정을 갖는 것이기에 큰 의미가 있다.
하루 15분 정리의 힘에서도 그랬듯,
이 책은 단순히 물리적인 정리를 추구하는 차원에서 끝나지 않는다.
어쩌면 그보다 더 중요한것은 정리를 통해 삶의 각 분야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통제하고 꾸려가는 것일테니.
이 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기 위한 발걸음을 지금 이 자리에서 시작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