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치앙마이 - 일러스트레이터 이다의 카메라 없는 핸드메이드 여행일기 내 손으로 시리즈
이다 지음 / 시공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인도에 갔을 때,
인도 선교사님들이 쉬러 가는 도시로 태국 치앙마이를 꼽았었다.
이름은 들어본 도시이지만
사실 방콕이나 파타야 등 다른 도시에 비해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치앙마이.
워낙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여행을 좋아하는 나이기에
큰 거부감 없이 이 책을 집어들게 되었다.
물론 기대도 없이.
그런데! 정말! 이 책,
꿀잼이다.ㅎㅎㅎㅎㅎ
일러스트레이터 이다,
스스로를 비정규직 예술노동자라고 칭하는 이다,
이다가 친구 둘과 함께 치앙마이에서 2개월간 살며 적은 일기 형식의 여행기로,
여행과 생활의 중간 그 어디쯤의 형태로 치앙마이에서 살아가며
그림과 글을 적었다.
일러스트라고 하여 사실,
책의 중간 중간 몇 컷의 일러스트가 들어가는 형태일줄 알았는데,
정말 웬 걸!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이다의 그림과 글로 가득하다.
사실 요즘, 사진은 넘쳐나는데
작가의 생각과 감성이 들어간 이런 그림들은
오히려 더 찾아보기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인지 나는 이 아날로그의 매력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거기에 이다의 구수한 입담!
공감할 수 밖에 없고 빠져들 수 밖에 없다.
피곤한 저녁 책을 읽으면서도
한 장만 더, 한 장만 더,를 외치게 하는 흡입력!
치앙마이에 꼭 가지 않더라도,
아니, 태국에 관심이 전혀 없더라도,
이 책은 정말 재밌을 것이다.
또한 책의 초반에 태국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해주는데,
보통 여행책은 인터넷에서 복,붙한 듯한 내용으로
읽고 싶지 않아지는 부분을
이다는 자신의 어투로 재해석하여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준다.
치앙마이가 꼭 아니라도 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들은
이 책의 초반부가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책의 중간중간 느껴지는 이다를 비롯한 친구들의 깨어있는 정신 또한
단순히 먹고 놀고 돈쓰고 오는 여행이 아닌
생각하고 함께 사는 여행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이다가 벌써 세 번째로 낸 여행기라고 하는데,
그녀의 다른 여행기도 얼른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정말 매력적인 책이었다.
+ 책의 부록으로 빳빳한 종이의 스프링 드로잉북이 함께 들어있다.
그림이라고는 전혀 시도할 생각도 못하는 나에게도
실낱같은 용기를 주는 자그마한 드로잉북.
여행지에 꼭 가지 않더라도(언제 갈지도 모르고)
지금 이 자리에서 한 번 그려볼까?
어차피 삶은 여행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