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창의미술 시리즈 닷(dot.) : 직업 이야기 - Vol.10 The Jobs 유아 창의미술 시리즈 닷(dot.) 10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 아노락코리아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유아 창의성 매거진 ‘닷(dot.)’은 어린이의 상상력과 사고력을 자극하는 감각적인 콘텐츠로 구성된 매거진이다. 다채로운 색감의 일러스트와 세련된 디자인은 단순한 시각적 즐거움을 넘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창의적인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 매거진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을 흥미롭게 다룬다는 점이다. ‘닷(dot.)’은 의사, 사서 등 친숙한 직업뿐 아니라 정원사, 고생물학자처럼 생소한 직업까지 폭넓게 소개하며, 각 직업의 특징과 역할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낸다. 단순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이야기, 그림, 퀴즈, 활동지를 통해 아이들이 직업에 대해 직접 체험하듯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는 아이들의 사회적 상상력을 키우고,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경험은 아이들이 편견 없이 세상을 바라보고, 각자의 꿈을 자유롭게 키워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된다.

이러한 기획은 영국의 인기 어린이 잡지 ‘아노락(Anorak)’의 영향에서 비롯되었다. ‘닷(dot.)’은 ‘아노락’의 유쾌하고 긍정적인 콘텐츠 철학을 바탕으로, 보다 어린 연령층(3~6세)을 위해 특화된 구성으로 제작된 매거진이다.

‘닷(dot.)’은 단순한 읽을거리를 넘어, 아이의 감성과 창의력은 물론 세상에 대한 이해력을 함께 길러주는 훌륭한 잡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