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가 쉬워지는 그림책 수업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지음 / 샘터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유아기 자녀를 키우면서 요즘 그림책에 부쩍 관심이 많다. 다양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관련된 부모의 도서를 찾아 읽고 있는데, 대부분 그림책 교육에 관련된 책은 정서적인 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물론, 정서적인 면을 중시하고 유아기에 바른 정서를 함양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긴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그림책에 대한 새로운 면을 알게 되었고 그에 따라 교육 방법에 대해서도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

첫째 자녀가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그림책은 이제 점점 멀어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내 오산. 그림책에 이렇게 다양하고 풍부한 지적 세계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이 책은 그림책 교육에 관심 있는 초등교사 여럿이 만든 책이다. 그림책을 소개하는 내용과 함께 마치 하나의 질 좋은 문제집(?)을 보는 느낌이다. 책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함께 있어서, 아이와 그림책을 읽고 이후 활동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더구나 책의 내용은 환경, 인권 등 다양한 분야를 담고 있어 저절로 아이가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게 해준다.

현직 교사들이 만든 책이라 교육과정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책의 문항 하나하나가 교육적이고 체계 있음이 느껴진다. 이 책이 더 믿을만한 이유이다.

나는 아직 아이가 어리기 때문에, 천천히 아이들과 책을 하나씩 읽으면서 이 책의 한 챕터씩 독파해보고자 한다. 조금 무겁고 어려운 주제들은 관련 자료를 찾으며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재구성해볼 생각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생각이 깊어지고 세상이 넓어질 것이라 확신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