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의 마법 망원경 ㅣ 달빛문고 14
김은아 지음, 김이조 그림 / 아이음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참 재미있다. 감동도 있다.
엄마는 자녀가 뭘 하는지, 어떻게 지내는지 항상 궁금하다. 마법 망원경이 있다면, 정말 꼭 갖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 안다. 마법 망원경이 아이를 망칠 수도 있다는 것을. 관계를 깨뜨릴 수도 있다는 것을.
이 책의 주인공 왕태양은 장난꾸러기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이다. 맞벌이 부모님 밑에서 자라는 많은 아이들처럼, 학교 끝나고 학원에 가는 일정으로 하루를 보내는 왕태양은,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친구들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왕태양의 가방에 위치 추적기를 달아 놓은 엄마는 왕태양에게 마법 망원경으로 늘 보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겁을 준다. 왕태양은 엄마의 마법 망원경 때문에 친구들에게조차 외면 받으며 하는 수 없이 엄마가 하라는대로 하며 지낸다. 그러던 와중, 놀이터 모래에서 진짜 마법 망원경을 발견한 왕태양!
소설에서만 있을 수 있는 이 판타지 설정이 난 참 재미있었다. 엄마와 태양이의 서열이 뒤바뀌는 순간, 엄마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마법 망원경으로 다 살펴보며 엄마를 감시하는 태양이.
그러나 결국 태양이는 마법 망원경을 다시 놀이터 모래 속에 묻고, 엄마 또한 위치추적기를 달지 않고, 서로를 있는 그대로 믿어주기로 한다.
또래를 키우는 부모, 그리고 그 또래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에 소설같은 판타지적 요소를 더해 재미와 감동을 모두 담고 있는 엄마의 마법 망원경. 우리 딸에게도 꼭 소개해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