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독서로 월 100만 원 모으는 비법 - 현직 교사가 7년 동안 읽고, 쓰고, 실천한
안명숙 지음, 김태광(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책을 볼 때 가장 먼저 저자가 어떤 사람인지를 본다.

이 책의 저자는 현직 교사,

내가 끌릴 수 밖에 없었다.

거기다 제목 또한 얼마나 매력적인가.

재테크 독서로 월 100만원을 모은다니.

한편으로는 재테크 독서가 무엇일까 궁금하기도 했다.

재테크는 하지도 않으면서 늘 궁금한 분야고,

독서 또한 좋아하니..

책을 읽으며 가장 감탄한 것은, 저자의 진실함이다.

저자는 기본적으로 사람을 잘 믿고 나누어 주는 착한 사람인 것 같다.

시골에서 장녀로 태어나 교사가 되기까지

부모님께 효도하고 동생들을 뒷바라지하며 성실하게 산 사람..

그래서인지 늘 그녀의 주변에는 그녀에게 의지하는 사람도 많고 그녀에게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도 많고,

또 사기를 당해 큰 빚을 지기도 했다.

또한 그녀의 가정의 어두운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기가 막히게 힘들었겠다 싶었다.

그런데 이 모든 이야기를 독자들을 위해 써내려간 것 자체에서 이야기의 진정성이 느껴졌다.

이런 힘든 시간을 통해 그녀에게 남은 빚 2억..

과연 이 빚을 어떻게 갚을 것인가,

그 답을 그녀는 책에서 찾는다.

빚, 재정, 재테크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하여

관련 책을 100권 이상 독파하며 얻은 지혜와 지식.

이를 통해 빚을 차곡차곡 갚아나가며 새로운 삶을 사는 그녀의 모습.

길이 없을 것 같은 막다른 골목에서도 책을 통해 길을 만드는 그녀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사실 난 육아를 하면서 다양한 육아서를 읽고 정말 큰 도움을 받았다.

책 속에 길이 있다는 평범한 명언이 내 삶에 살아 움직이는 일이 참 많았다.

그렇지만 빚을 지는 것 같은 너무나 불안한 상황에서는 과연 책을 펼 수 있을까?

아니 그 생각조차 할 수 있을까?

어쩌면 책을 펴는 그녀의 평정심은 평소 독서하던 습관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겠다.

나 또한 어떤 상황에서든지 다양한 책을 통해 현인들의 지혜를 배워 문제를 해결해야겠단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