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란지 그레이] 10년 메모 - 다시 만나고 싶은 오늘 (2019-2029) 10년 메모
Mouglia 지음, DK 편집부.이지퍼블리싱 편집부 옮김 / 디케이(DK)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벌써 **년을 살았네요. (삐 처리.ㅋㅋ)

생각해보면 굵직하게 기억나는 일들도 있지만,

좋았던 신났던 슬펐던 감동적이었던!

일상의 그 순간들은 과거 저 멀리 기억 너머 어딘가로 사라지는 경우가 참 많네요.

그런 일상의 순간을 붙잡고 싶어서

많은 사람들이 일기를 쓰죠.

저 또한 그런 사람 중 한명이고요.

짧게라도 일기를 꼭 쓰려고 노력하는데, 그리고 쓰고 싶은데,

사실 일기 쓰기 쉽지 않아요.

(제가 학창시절에 가장 어려워 했던 방학 숙제가 일기쓰기 입니다.ㅠㅠㅎㅎ)

일기라고 하면 뭔가 장황한 느낌이 들어서 그럴까요?

그런데, '메모'라고 하면 어떠세요?

매일 짧은 메모를 남긴다.

부담스러움 대신 가벼움으로,

기분 좋게 매일 메모를 남기는 거죠.

그것도 10년 동안 한권에!

여기 제가 가져온 10년메모가 있어요.

일기라는 거창한 형식이 아닌, 부담스럽지 않은 짧은 메모를 하며 기록을 남기고,

하루 하루 간단히 적어가며 한 해를 넘기면,

자연스럽게 작년, 재작년, 그리고 그 전의 언젠가의 기억을 읽어볼 수 있다니!!

일기를 쓰다보면 방대한 양의 일기장을

결국 어떻게 하지 못하고 어딘가에 폐기 처분 하거나

구석 어딘가에 묻혀 빛을 보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10년 메모는 10년의 기록 치고는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와 함께

그저 책 속에 묻히는 기록이 아니라 한번 더 펴볼 수 있는 기록이 된다는 점이

너무나 매력적이더라고요.

각 달의 첫부분에는 연마다 칸이 나눠져 있는데,

저는 여기에 매 달의 계획을 적어보려고요.

그리고 매일의 일상을 짧은 메모로 남기고,

한 달이 지난 후, 한 달 마감하는 글 써보기.

이걸 10년동안 이 한 권에 하면서

나의 소중한 기억을 모아놓는 것이죠.

이 10년메모는 남성용과 여성용이 나눠져 있어서

커플이나 부부가 함께 사용하기에도 참 좋아요.

커플템으로 특별한 것을 찾고 계신 분들 계시다면,

반복되는 매일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10년메모,

강력하게 추천해드려요.

부담갖지 말고, 짧으면 짧은대로 길면 긴대로,

한 칸 한 칸 채우며, 저 만의 기록을 만들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