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트립 제주 - 지금, 가장 핫한 제주 여행 코스 31
송세진 지음 / 북탐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제주여행책 리얼 트립 제주(송세진, 북탐)

한국인이라면 한 번 쯤은 꿈꾸는 제주여행,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국적인 섬을 꼽으라면 단연 제주가 손꼽힐 것이다.

사실 난 제주에 딱 두 번 가봤는데,

한 번은 이전 직장에서 컨퍼런스가 있어서 갔었고,

또 한 번은 현재 직장에서 아이들 수학여행 인솔 차 갔다.

결국, 순수한 제주여행을 해본 적은 없기에,

가능한 한 빨리(사실 이번 여름쯤?) 제주 여행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이 책, 리얼트립제주를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카피라이터를 사표 내고 프리랜서로 제주살이를 시작해 4년째 살고 있는 송세진씨가 썼다.

단순히 제주를 여행한 것이 아니라, 제주에서 사는 사람이, 썼다는 점부터 책이 마음에 들었다.

보통 제주 여행으로 가장 많이 잡는 기간인 2박 3일을 기준으로 추천여행코스가 책의 첫부분에 정리되어 있고,

이후 제주의 가장 핫한 코스 31개를 테마별로 정리해 놓았다.

전체적으로 지루하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구성이라 읽기 좋았고

각 코스별로 취향따라 골라 읽을 수 있어 여행 계획을 짤 때 참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각 코스에는 코스 안에 있는 각 스팟의 특징과 설명, 가는 방법 등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주변 갈 곳과 숙박업소, 카페, 식당 등 웬만한 여행을 위한 필요 정보가 다 적혀있었다.

난 -아기와 가족 여행을 하게 될 것이기에- 파트2의 '놀멍 쉬멍 테마여행'과

-예술을 좋아하기에- 파트4의 '설렘 가득한 제주 아트 산책'의 코스를 집중적으로 보며 갈 곳을 생각해보았다.

기본적인 코스를 이미 책에서 잘 짜주었기에

코스에 대한 고민 별로 없이 여행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특히, 잘 알려진 여행지 뿐만 아니라 숨겨진 여행지까지도 잘 정리되어 있어,

나만의 여행 계획을 짜기에 최적화 된 책인 것 같다.

마지막엔 책의 부록으로 제주도 지도가 함께 있어,

여행 중 간편히 들고 다니기에도 좋아 활용도도 좋으니 일석이조!

얼른 이 책을 들고 제주도로 여행할 날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