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엄마.아빠를 위한 임신.출산
Pre-MO 편집부 지음, 황선종 옮김, 아다치 도모코 감수 / 스타리치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예정일이 다음주로 다가왔어요! 두근두근.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를 위해 이것저것 읽고 정보를 모았지만,
아직도 부족함을 느껴요.
아무래도 초산이라 긴장되고 두려운 마음, 불안한 마음도 있고,
한편으론 만날 아기가 넘 기대되기도 하고요.
임신과 출산을 위한 여러가지 책이 있지만,
이번에는 일본 아마존 임신출산 분야 1위인 초보 엄마아빠를 위한 임신출산을 읽어보았어요.
우선, 책 자체가 너무 두껍지 않아 평소 휴대하기도 좋고 마음에 드네요.
또한 너무 활자 위주, 또는 너무 그림 위주가 아니라
적절한 사진과 그림, 그리고 활자가 어우러져 가독성이 좋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또한 이런 책이 대부분 그러하듯, 처음부터 끝까지 주욱 읽기보다는,
지금 본인의 시기에 필요한 내용을 선별하여 읽는 경우가 많은데,
임신 기간부터, 출산, 그리고 분만 직후의 산모와 신생아에 대해 목차가 잘 정리되어 있어 필요한 내용을 보기에 매우 좋았어요.
저의 경우 임신 후반기에 이 책을 만났기에,
저의 임신 시기와 비슷한 부분을 읽으며 출산을 준비했어요.
이 책이 다른 임신출산책과 다른 점은,
좀 더 현실적인 조언들이 많이 들어있다는 점이에요.
예컨대, 출산을 위해 집을 비우기 전에, 남편이 할 일, 스스로 할 일, 남편과 함께 할 일 등,
현실적으로 필요한 것들에 대해 체크하며 준비할 수 있도록 적혀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이제 곧 출산이니 출산과 신생아 케어에 대한 부분을 한 번 더 읽으며 정리해서
순산하고 행복한 육아를 해보려고 해요 :)
임산부나 예비맘에게 임신축하선물로도 딱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