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왕초보 여행 러시아어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하는 시원스쿨 왕초보 여행 외국어 시리즈
시원스쿨 러시아어연구소.이시원 지음, Zagnibida Victoria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한 때, 카자흐스탄에 가서 살고 싶었던 저.
잠깐 러시아어를 공부했었는데요.
영어와는 너무 다른 알파벳과 독음 방법...
배우기 어려운 언어 중에 하나라는 러시아어, 정말 생소했어요.

카자흐스탄은 안가게 됐지만,
러시아권에 대한 애정과 동경이 있고,
언젠가 러시아에 꼭 여행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시원스쿨 왕초보 여행 러시아어를 만났어요.

시원스쿨은 워낙 언어 관련 교육 및 책자로 유명한 곳이라 익숙하지만,
러시아어 책자까지 나오는 줄은 몰랐네요.
한편으로는 시원스쿨에서 나왔다고 하니 더욱 신뢰가 가기도 했지만요.

책은 크지 않고 여행 중 소지하기 딱 좋은 크기였어요.
두께도 적당하고요.
책의 서두에 밝혔듯,
러시아어에 대한 깊이있는 문법을 다루기 위한 책이라기 보다는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하는' 여행 러시아어 책이더라고요.

진짜 러시아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책이 이 책의 두배, 세배로 두꺼워야 할 텐데,
러시아로 잠시 여행가는데 그런 책 읽기엔 부담스럽잖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딱이겠더라고요 :)

목차를 보니 여행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별로 러시아어가 정리되어 있더라고요.
기내, 호텔, 식당 등등.. 충분히 현실적인 상황들이어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인상적이었던 것은,
여행 러시아어 사전을 목차로 정리해놓은 것인데요,
'화장실이 어디있나요?'
'신용카드 되나요?'등
여행시 정말 유용한 표현들이 우리말 순으로 정리되어 있어서
급할 때 정말 유용하겠더라구용.

책의 곳곳에 유용한 표현이 예쁜 디자인과 함께 정리되어 있어
찾기도 쉽고 활용도도 높은 여행 러시아어 책이네요.

중간에 삽화가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고요 :)

책의 마지막에는 러시아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가 나와있는데,
정말 당장 달려가고 싶어져요 ㅎㅎ
언젠가 갈 수 있겠죠?

러시아 여행 가시는 분들,
특히 요즘 가까운 유럽이라고 블라디보스토크 많이 가시던데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가시면서도
이 책 하나면 만사 오케이일 것 같네요.

시원스쿨 왕초보 여행 러시아어,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