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삼국지 톡 - 세상에서 제일 빠른
심 쌤 지음 / 한빛비즈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어릴 때 Tv를 통해 봤던 삼국지 애니메이션.
그와 더불어 삼국지 앞 권만 빌려 보다 말다.
삼국지는 내 마음 속에 꼭 읽어야 하는 책이면서 한편으로는 참 부담스러운 책이었다.
이 책의 저자는 그런 나 같은 사람을 위해,
삼국지 중 가장 핵심적인 이야기 30가지를 간단하게 정리하여 설명하는 대화체로 적었다.
또한 각 장의 마지막엔 저자가 삼국지의 등장인물을 만나 인터뷰하는 형식을 띄고 있어 실제 삼국지에서 다루지 않는 부분에 대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읽을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책이 가볍고 읽기 편한 구성이라
삼국지 원판을 읽기 부담스럽거나 어려운 독자들이 가볍게 읽고 삼국지를 이해하기 참 잘 되어 있다.
또한 각 장별로 장의 초반에 등장인물에 대한 간단한 캐릭터 설명과 중요도 표시등을 해주고 있다.
따라서 처음부터 쭉 읽지 못하더라도
중간에 필요하거나 흥미로운 장부터 펼쳐 읽어도 큰 무리가 없게 되어 있다.
책의 1장 인터뷰에서 유비가 관우보다 실제로는 나이가 어리다는 것은 내게 좀 충격이었다.
유비,관우,장비의 캐릭터에 대해서는 좀 안다고 생각했는데 책의 초반부부터 깨어지는 순간이었다.
그래서 책을 더욱 열심히 읽게 되었다.
물론 지금의 사회와 구성이나 운영 방식이 매우 다르지만
사실 삼국지는 우리 생활에서 여러가지 비유의 소재가 되는 책이기에,
간단한 내용 정도는 알고 있는 것이 상식으로 좋을 것이다.
삼국지를 읽어보고 싶은데 시간이 없거나 내용이 너무 어려운 사람들에게
삼국지 입문서로 너무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