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1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1
호리코시 코헤이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년 점프 연재 중인 슈퍼 히어로 만화. 인류 대부분이 개성(초능력)을 가진 사회에서 히어로 양성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주인공으로 합니다. 하지만 학교 내부 이야기보다 초인사회 쪽 이야기가 비중이 높습니다. 주인공이 입학한 해에 사회 질서를 뒤흔드는 사건이 일어나고, 학생들이 표적이 되는 사건도 여러 번 일어납니다. 교육과정에도 차질이 생기고, 학생들도 일찍부터 프로 히어로와 빌런의 세계를 접하게 됩니다.

작품의 배경은 범죄자들도 개성을 가진 초인사회입니다. 여기서 질서란 어떻게 유지되는가, 직업으로서 히어로의 역할은 무엇인가, 프로 히어로란 어떻게 되는 것인가 하는 이야깃거리로 가상 사회를 그럴듯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주인공인 만큼 미숙한 점이 많은 것도 좋습니다. 개성 설명만 읽으면 무적의 히어로 같은 학생도 있지만, 프로 히어로나 빌런의 상대가 되지 못합니다. 보통 히어로 하면 뭐든지 당연하듯 해내는 것처럼 묘사되지만, 이 만화에서는 개성도 신체 능력의 연장으로 표현됩니다. 근육처럼 단련해야 기능이 향상하며, 능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궁리하는 것도 중요하게 다뤄집니다. 좋은 개성이 있어도 응용을 못 하거나, 육체적, 정신적 약점에 쉽게 무너지기도 해서 히어로가 되는 과정이 험난함을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히어로를 동경하는 소년, 소녀들, 이들을 이끄는 교사, 프로 히어로의 끈끈한 관계가 돋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