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 생활의학 - 내 안의 우주
김혜성 지음 / 닥스메디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생활의학

과학영역을 재미있어하지만 깊게 알거나 잘하진 못하는 아이를 위해

쉬운 과학도서 만나보면 좋을 것 같아서 골라본 마이크로바이옴 생활의학입니다.

책 설명에서 이 책은 쉽지만 쉽지만은 않다고 하는 소개가 인상적이었어요.

대신 각 장과 연결되어 있는 블로그 포스트와 유튜브 내용은 나름 심오한 미생물에 대한 지식과 관점이 담겨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더 깊게 과학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려운 이론과 복잡한 과정은 과감하게 생략하고, 건강관리에 꼭 필요한 내용만 뽑아 누구라도 쉽게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유튜브에 연결해서 복잡한 과학적 개념을 생동감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보고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부분은 수많으 연구결과를 정리한 블로그에서 확인해볼 수 있어요.

클로드 아티팩트로 생서한 퀴즈를 풀고 게임도 하면서 새로 알게 된 내용을 확인해 보고 미션을 클리어해서 보상도 받아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생활의학은 건강가이드이기도 해요.

현대 질병의 원인을 유전자나 가족력에서 찾기보다 생활습관에서 찾아야 하며,

앞으로의 현대의학 또한 단순히 질병 치료에서 벗어나 미생물과의 공생을 고려한 통합적 건강관리를 들여다보아야 한다는

저자의 평소 생각대로,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우리 몸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로잡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습관을 만들어봅니다.

예비고1 아이의 세특 주제를 찾을 때 도움될듯해요.

의약학계열 생각하고 있는터라 건광관련내용 좋을 듯해요.

마이크로바이옴 생활의학을 보고 관심이 가는 분야를 좀 더 알아보고 확장하면 좋을 것 같거든요.

책이 얇아서 한번에 후루룩 읽어보고 흥미로운 주제를 찾아보면 좋겠어요.

책외에도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도 정보를 체크할 수 있어서 더 도움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