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3 정글의 법칙 14 : 멕시코 편 정글의 법칙 14
김난영 지음, 이정태 그림, SBS 정글의 법칙 제작팀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름군이 책 표지를 보자마자 " 꺄아~! " 하게 만든 책

바로 어린이만화로 보는 정글의 법칙 시즌3 멕시코 편으로 그간 나온 만화 정글의 법칙으로는 열네번째 책이네요.

정글의 법칙 너무 좋아하는데다 , 일전에 아시테지 활동하면서 조금은 자세히 알아봤던 멕시코

이 둘의 꿀조합이라는것 만으로도 여름군에게 완전 흥미만점이었거든요.






특히 제목만 정글의 법칙이 아니라 실제 SBS 에서 방영한 정글의 법칙을 원작 삼아 만들어진 만화인지라 여름군이 보면서 예전에 TV 정글의 법칙에서 봤던 것과 이렇게 저렇게 연결된다는걸 이해해가며 책을 보는데 그렇다고 책의 내용이 전부 다 같지는 않다보니 자신이 예상했던것과 어떻게 같고 다른지를 가늠해보는 재미도 있는것 같았어요.





원작 그대로 가져와서 만든 책이 아닌 , 한국만화스토리작가 소속의 작가님이 스토리라인과 글을 쓰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만화나 학습만화를 꾸준히 그려오신 작가님의 그림으로 탄생한 어린이만화 정글의법칙 멕시코 편

원래 책이 집에 오면 여름군에게 보여주기 전에 제가 먼저 읽거나 다 읽지 못하면 훓어보기라도 했는데 이번에는 집에 책이 오자마자 여름군이 바로 가져가버리는 바람에 제가 오히려 더 늦게 책을 봤는데요 , 저는 SBS TV 의 정글의 법칙을 보지못한 상황에서 책을 봐서 그런지 다음 스토리가 넘넘 궁금하면서 재미있게 봤거든요.

오죽하면 아들이랑 책으로 만난 정법과 TV 정법 이야기 하면서 여름군에게 많이 배우기까지 했답니다.




SBS TV 정글의 법칙을 보고선 멕시코 여행가고 싶다고 이야기했던 여름군이 기억나네요.

그땐 그냥 그런가부다 했는데 , 이 책을 보면서 엄마인 저도 이 책에 소개된 멕시코 여행을 너무 가고싶어 지더라구요.

아마 요즘 여행은 물론 간단한 외출도 쉽지않은 때인지라 더더욱 그랬던거 같아요.





이번 정글의 법칙 14권 멕시코 편은 총 5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족장을 중심으로 멕시코 정글과 자연속에서 생존을 위해 탐험하고 모험하는 이야기는 TV와 같은 컨셉인데요 , 그러나 책 속에는 TV 에서는 결코 만날 수 없는 이야기도 담겨있어서 책으로만 만나고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이 더해지는 것 같아요.





등장인물의 간단한 소개가 담겨있어요.

족장님을 시작으로 함께 탐험하는 팀원들 5명이 합류해서 멕시코 편의 팀은 총 6명인데요 , 여기에 마지막 ' 해골 해적 3형제 ' 라는 등장캐릭터들이 더해져 있어요.

TV 에서는 결코 만날 수 없는 캐릭터인 해골 해적 3형제와 함께하는 부분이 어린이만화의 큰 매력인것 같아요.





사실 ' 족장 ' 이라는 등장인물 이름만 봐도 대충 누구를 모델로 삼은 캐릭터인지 대충 딱 감이 오잖아요.

그런데 그림속 족장을 보는 순간 딱 떠오르는 한단어는 ' 빼박 ! ' 이었다는 ... ㅎㅎㅎ

그래서 족장과 해골 해적 3형제를 제외한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들을 보면서 이건 과연 누구를 모델로 했을까 궁금했는데요 , 아무리 유심히 봐도 딱 이사람이다 ... 라고 단정을 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TV 정글의 법칙 등장인물들과 비교를 해보니 , 만화속 등장인물들은 어떤 특정 한사람만을 모델로 한 것이 아니라 TV 등장인물들 중 둘 또는 그 이상의 이미지나 특징 등을 잘 섞어서 하나의 캐릭터를 탄생시킨것 같아요.




[ 사진출처 : SBS ]


이렇게해서 만화 정글의 법칙은 총 6명의 캐릭터가 멕시코 속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병만족장을 중심으로 최소 8명 이상의 등장인물들이 꾸려나가는 SBS TV 정글의 법칙 속 멕시코와 관련된 에피소드들이 어린이만화 정글의 법칙 시즌3 in 멕시코 속에서는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러나 단순히 TV 프로그램을 아이들이 볼만한 어린이만화로만 만든게 아니라 책이 시작될때는 멕시코에 관해서 간단히 살펴보고 멕시코에 관한 이해도를 조금 높이기도 하고 각 장이 마무리되는 부분에서는 해당 장에서 등장했던 장소나 소재 등에 관하여 좀 더 실제적으로 깊이있게 살펴보고 있어요.





각 장 마무리 부분에서 해당 부분의 내용에 관하여 정리하듯 살펴보면서 TV 정법에서 등장했던 장면들을 캡쳐해서 실고 있어서 SBS 를 통해 좋아하게 된 아이들이라면 더더욱 흥미를 느끼고 빠져들지 않을 수 없을것 같아요.




[ 사진출처 : SBS ]


이번 멕시코로의 모험은 TV 에서처럼 해적선을 타고 출발합니다.

전체적인 큰 맥락으로 봐서는 책 속의 흐름과 텔레비전 프로그램속 흐름이 많이 유사한 맥락으로 진행되는데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으로 만난 정법 스토리가 TV 와는 결코 같을 수 없는 부분이 있어요.




책 속에서는 ' 해골이 된 해적 3형제 ' 라는 , TV 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 이 캐릭터들 덕분에 흐름도 훨씬 부드러우면서 여름군 또래 아이들이 훨씬 흥미를 느끼며 어린이만화로 이런 내용을 접할 뿐 아니라 어린이 눈높에에 맞춰 이해할 수 있을만한 , 예를 들면 ' 협동 ' 이라던지 , ' 함께 ' 라던지 하는 부분 등 단체생활 혹은 단체로 함께하는 삶을 사는데 있어서 알려주고 싶은 가치있는 의미들을 훨씬 쉽게 전달할 수 있는것 같아요.





[ 사진출처 : SBS ]


역시나 먹는 이야기가 빠질 수 없는 주제이자 스토리인지라 먹이감 사냥이라던지 채집 등의 이야기와 함께 요리 이야기도 자주 등장하는데요 , 실제 TV 속 정법과 유사한 부분이 종종 등장하니 , 그걸 또 알아보는 재미도 솔솔했지요.

물론 , 많은 부분 여름군이 설명해줘서 ' 아하~! ' 했던적도 많지만요.

그리고 오히려 TV 정글의 법칙 보면서 궁금했던 내용들을 책을 통해 알 수 있고 이해할 수 있게 된 부분도 적지 않았어요.




실제 꼬옥 한번쯤 가볼만한 멕시코 명소를 소개하는 것으로 이번 정글의 법칙 시즌3이자 14권인 멕시코 이야기는 이렇게 마무리하게 됩니다.

만화책 보면서도 여기 꼬옥 한번 가보고 싶었던 ...




이제껏 주니어김영사 어린이만화 시리즈로 나와있는 정글의 법칙은 총 시즌3까지 나와있는데요 , 시즌1에 8곳 , 시즌2에 5권에 이제 막 시작된 시즌3의 첫번째 책이자 전체 정글의 법칙 중 14번째 책으로 찾아온 멕시코 편.

여름군이 다른 시리즈들도 , 그러니까 1권부터 13권까지 다 보고싶다고해서 말리느라 혼났네요.




TV 정글의 법칙으로 여름군의 경우 확실히 가고싶은 나라도 많아지고 또 프로그램처럼 야생에서 모험도 하고 탐험도 즐기고 싶어하는 마음도 커져가는 것 같은데요 , 특히 여행도 함부로 할 수 없는 요 근래 , 여름군은 어린이만화 정글의 법칙 시리즈들을 통해 세계각국 맛보기 여행이라도 할 수 있는것 같아서 반가운 마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