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뇌의 힘 100% 끌어올리기 - 일도, 공부도, 머리가 한다
쓰키야마 다카시 지음, 이민영 옮김 / 케이펍(KPub)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머리를 몇 %쓰고 계십니까?" 당신이 몰랐던 머리의 능력을 되찾는 방법
다소 도전적이면서, 흥미를 자극하는 책의 뒷편의 책 소개란을 보고 이 책을 읽어야 겠다는 마음을 먹었다. 나는 지금 몇 %의 머리를 쓰고 살고 있을까? 그렇다면 정말 책 제목처럼 두뇌를 100% 끌어올릴 수 있을까?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그러나 흥미는 가득히 책을 읽어 나갔다. 그 전 몇 번 이런 두되발달 책을 접해보았을 때는 그렇게 확 끌리는 말들이 없었다. 뭔가 전문적이기만 한 그것들을 보면서 나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은 별로 안들었다.
그러나 이 책은 확실히 달랐다. 나는 이 책을 변화의 책이라고 부르고 싶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나는 많은 변화를 겪었다. 뜬구름 잡는 이야기나, 내가 정말 실생활에서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는 다분히 비현실적인 것들이 아닌 정말 두뇌에 대한 전문가가 실천할수있는 두뇌계발방법을 이야기했다. 그렇기 때문에 책을 읽는 내내 '아! 이정도면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생각으로 내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실천해 보았다. 가장 좋았던 것은 습관 6의 환경 정리에 대한 활동도 많이 공감이 가고 실천하면서 좋은 점을 가장 많이 느꼈다.
두뇌를 100% 끌어 올리는 방법은, 좋은 음식을 먹거나, 좋은 학습 프로그램을 실행 본다던가, 전문가의 양질의 상담을 받거나 하는 방법 만 있는것이 아니다. 이처럼 실생활에서 조그만 습관의 변화로도 뇌는 많이 발전할 수 있다. 실천은 어찌 보면 사소하지만 변화의 성과는 엄청나단 사실을 알려준 작지만 큰 책이었다. 내가 근래에 본 가장 실용적인 책, 어렵지 않아 술술 읽었던 책, 대만족이다.
이 책을 통해 조금씩 달라진 내 생활 패턴이 여러가지 일을 한번에 처리해야 하는 복잡한 이 시대에 효율적인 두뇌활용으로 (두뇌활동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시간관리에도 좋은 것 같다.)가는 한걸음이 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