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편의 편지
김태환 지음 / 마인드유니버스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서른 편의 편지라는 제목이 나를 끌어당겼다.

요새는 디지털 시대인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자기기에서 전자기기로 메신저를 전달한다. 편하고 간단하고 빠르게 보낼 수야 있지만, 한 자 한 자 마음을 써내려갔던 편지의 아날로그 감성만은 아무리 디지털 기술이 발달해도 따라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난 아직도 편지 쓰기와 받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이 책의 제목을 보고 너무 반가웠다.



 소중한 이에게

기억과 진심을 그리고 삶을 선물하다

(띠지에 적혀있는 문구)

라는 문구와 걸맞게 책표지도 깔끔한 흰색에 브론즈색 박이 편지봉투 모양을 만들어내고 있다.
사실 난...책 표지도 굉장히 중요하게 보는 타입인데 책의 주제와 걸맞는 깔끔하고 예쁜 표지가 눈에 먼저 들어왔다.



책을 펼치면

우리의 소중한 기억을 기록할 시간이야(3p) 라는 말이 나를 반겨준다.

이 책을 총 10챕터, 서른 편의 편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 편의 편지마다 어떤 내용으로 편지를 쓰면좋을지 주제(질문)를 하나씩 던져준다. 
우리의 기억, 우리의 추억, 나의 진심 같은 것들 말이다.


친절한 책의 어드바이스 덕분에 편지를 써보지 않아 편지를 무슨 내용으로 채워야 할지, 어떻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해야 할지 감이 잘 오지 않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편지를 쓰면서 총 서른 개의 질문에 대한 답을 떠올려 보는 과정에서, 당신과 나의 대한 기억을 더듬어갈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다.
편지를 쓰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서로에 대한 소중했던 기억을 떠올릴 수 있게 만든다는 점이 낭만적이다.

서른 편의 편지를 다 완성하고 나면 나와 당신의 이름을 적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한 자 한 자 써내려간 후 마지막에 이름을 적고 선물할 일만 남았다는게 가슴을 두근두근 설레게 만든다ㅎㅎ

나는 나의 당신이 편지에 관심없는 듯 보여도, 막상 쓴 손편지를 건네주면 놀라면서 좋아한다는 것을 안다.

그럼 각자 자신들의 '당신'을 위해서.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