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 독서록 쓰기 - 우리아이의 열린미래를 위한
김순례 지음 / 파인앤굿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숙제의 필수인 독서록때문에 애를 먹고 있던차에

[홈스쿨 독서록 쓰기]를 알게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부록으로 받은 독서기록장의 활용이 너무 컸답니다.

 

전에는 아이가 책을 읽고 줄거리를 책을 펼쳐가며 쓰다가

느낌 달랑 한두줄이 고작이였는데

이 책에서 알려준 방법으로 아이를 지도하였더니

큰 효과가 있었어요.

 

아이들 학교에서 추천해던 도서들도 있었고

초등저학년 연령에 맞은 많은 책들의 예를 보면서

아이와 함께 손잡고 도서관에 갔답니다.

 

홈스쿨에 있는 도서들을 몇개씩 찾아 읽어보고

아이의 생각을 물어보기도 하고

책 속의 어휘나 단어들을 생각나는대로 나열해 보도록 해보고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기록한 단어들로 이야기를 꾸며보도록 해보았어요.

 

정말 효과 있더군요.

달랑 한두줄만 쓰던 아이의 생각이 독서록 절반을 차지하였네요.

 

일단은 아이가 책의 내용과 자기의 생각을 스스로 찾아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거의 성공했다고 봅니다.

 

앞으로 [홈스쿨 독서록 쓰기]에서 알려준 여러가지 형식에도 도전해 보렵니다.

늘 이 책을 옆에 두고 따라하다보면 우리 아이만의 독특한 형식의 독서감상문이

완성되겠죠?..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