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이현정 지음 / 길벗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부동산 경매'가 궁금하여 읽어보았던 책인데,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7%가 넘어가고, 주택을 포함하여 상가, 토지 모두 거래가 전혀 되지 않는 부동산 하락장에서는 어찌보면 경매를 공부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제목 그대로 무작정 따라할 수 있도록, 경매 절차대로 정리해서 잘 정리해 놓은 책입니다.

나중에 경매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다면, 경매 책 한권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겠죠. 경매라고 하면 법률 용어랑 법 조항 등이 나오기에 다소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책에 적혀있는대로 실제 알아야 하고 기억해야 할 용어는 정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경매 절차대로, 먼저 물건을 찾고 권리 분석 및 사전 조사한 후 법원에서 입찰, 낙찰 후 대출받는 법, 명도하는 법 등을 순서대로 정리해놓았습니다. 초보 입문자의 입장에서는 모든 단계가 다 쉽지 않아보이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초보이기에 난이도가 낮은 즉, 권리분석이 어렵지 않아 명도가 쉬운 물건을 잘 찾는 것이 중요해보여 이 부분을 여러 번 읽었습니다.

글씨도 크고 글간격도 넓어서 공란에 공부한 내용을 따로 적어서 이 책에 요약정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매 경험담을 적은 책들은 여럿 읽어보았지만, 사실 '우와~' '부럽다' 의 감탄이 나올 뿐 선뜻 시도해볼 생각을 가지지 못했는데, 오히려 기본이 되는 입문서를 반복해서 읽어보고 쉬운 물건부터 도전해본다면 그 분들처럼 저도 좋은 물건을 찾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