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 - 최고의 나를 이끌어내는 부의 심리학
롭 무어 지음, 이진원 옮김 / 다산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롭 무어는 이미 전작 '머니'라는 책을 통해 알고 있었다. 그는 30세에 자수성가하여 부를 거머쥔, 영국의 입지전적인 인물이며, 자기자본은 한 푼도 들이지 않고 500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는 데 성공한 신화적인 인물이다. 현재 영국에서 가장 큰 부동산 기업을 포함한 8개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서문에서 15년 동안 수십만명에게 꾸준히 받아왔던 질문인, 자신의 가치를 어떻게 깨닫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실제 많은 사업가와 기업가 등에게 멘토링을 하고 부의 시스템과 공식을 알려주어도 이들이 공통적인 함정에 빠져 성공하지 못하는 것을 보면서, <자존감>이 부를 만들고 유지하는 가장 근본적인 비결임을 깨달았기 때문이었다.

결국 이 책의 제목인 <확신>은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을 의미하며, 이 책은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 즉, 자존감을 얻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문장마다 생각을 하면서 읽어야 하기에, 한 페이지 넘기기가 쉬운 책은 아니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자존감에 관한 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다.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 자존감에 방해되는 타인의 시선, 생각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 자존감을 통해 경제적 부를 얻는 방법 등. 롭 무어의 새로운 시각으로 자존감에 대해 배워보는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