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직원은 유튜브
스가야 신이치.민진홍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의 직원은 유튜브 이 책은 정말 유튜브에 대한 나의 생각을 비즈니스 관점으로 바꿔준 놀라운 책인 것 같다. 이 책의 지은이인 일본 유튜브 마케팅 1인자이자 주식회사 암즈 에디션의 대표이자 유튜브 전략 컨설턴트인 '스가야 신이치'씨와 한국 유튜브 마케팅 1인자이자 미라클 마케팅 연구소장인 '민진홍'씨는 이 책을 통해 제목처럼 회사 직원이 유튜브가 될 수 있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이 책 '나의 직원은 유튜브'의 제목처럼 정말 잘하고 훌륭한 영업사원이자 기획자인 직원이 바로 유튜브가 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내 머릿속에 가득했다. 또한 이 책 '나의 직원은 유튜브'는 단순히 유튜브에 대한 비즈니스 관점으로 책을 보기보다는 전반적인 영업과 사업의 기본을 말해주는 책인 것 같다. 여기서는 도구가 유튜브가 되었지만... 그러나 도구가 어찌 되었건 요즘의 영업. 마케팅 방식은 동일한 것 같다. 이 마음은 어떤 책을 읽더라 한결같다는 생각이 든다. 자기계발. 성공. 사업 등에 있어서 공부. 진정성. 실행력.... 이 모든 것은 정말 기본인 듯싶다.

어쩌나.... 나도 이제 실행을 해야 할 텐데... 이게 가장 어렵다. 많은 사람 중 3% 사람만이 실행을 한다는데... 아무리 많은 정보를 가르쳐 주어도 가르쳐 준 사람들이 살아남는 것은 실행하는 사람이 적어서 '가는 사람만 가고... 하는 사람만 한다는데...' 나는 97%에 속해있지는 않은가? 반성도 해보며....

'나의 직원은 유튜브' 이 책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나에게 기존의 내가 알고 있던 유튜버와 비즈니스 유튜브와는 다른 차이점을 끊임없이 예를 들어가며 친절하게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 (책을 다 읽고 밑줄 친 것을 보니 넘 많이 쳐져 있네용^^) 로 가르쳐주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