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돼! 부장님 설득의 비법 - 영업의 달인이 전하는
데이브 그레이 지음, 고현숙 옮김 / 틔움출판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TV에서 보면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가 있다, 그들은 자신이 하는 분야에서


남들이 따라오기 힘들다 할 정도로 그들 각자 자신만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 김 병만을 달인으로 호칭한다. 그냥 붙여준 게 아니라는 걸 안다. 키도 작고


하지만 자신의 약점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 잘 할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준다.


얼마 전에 TV에서 보았던 “키스&크라이”에서 보여준 그의 모습에서 사람들은


많은 박수와 찬사름 보냈다. 물론 나도 같은 맘이었다. 할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해내는 모습에서 많은 사람들은 흥분하고 놀라워한다.


영업 활동하는 사람들 중에서 달인정신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된다.


상대방을 설득하여 자신의 상품을 판다는 건 분명히 쉬운 일은 아니다.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은 꼭 필요한 물건은 필요에 의해서 찾아서 구매한다.


하지만 보험을 비롯한 신중을 기해야 하는 고가의 상품은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영업의 달인이 전하는 부장님 설득의 비법”은 머뭇거리는


잠재고객을 설득하여 상품을 팔 수 있는 비법을 가르쳐 주는 책이라는 제목에


관심이 생겨서 읽게 되었다. 얇은 두께의 작은 페이지의 책을 펴보면 그림책을


보듯이 그림과 책의 내용들이 담겨 있었다. 알기 쉽고 핵심만을 수록한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변화하지 않으려는 상대방의 습성과 기대행동을 을 파악하고


그들을 나의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설득의 달인 원칙 4가지를 알려주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경청하고 열기로 시작하여 닫기로 마무리하며,


올바른 질문법을 마스터하라고 한다. 잠재고객과의 대화에서 준비된 달인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지침들을 열거해 놓고 있다. 생각과 마음으로만 상대를


설득하기는 어렵다, 잠재고객을 만나기 전에 갖춰야할 많은 전략과 정보를

토대로 하여 고객을 만났을 때의 행동에 대한 예행연습을 하고,


감자기 생길 수 있는 돌발 상황도 예측하여 설득의 달인이 되는


방법을 말해주고 있는 책이었다.


많은 좋은 책들이 많이 나와도 중요한 것은 달인이 되기 위한


정보력과 전략을 세우고, 최선의 행동이 뒷받침이 되었을 때에


영업의 달인이 될 수 있다고 책에도 말하고 나도 같은 생각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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