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브랜드 시대의 브랜드 전략 - 플랫폼이 당신의 브랜드를 먹어 치우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김병규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온라인 플랫폼이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는

상품을 PB(Private Brand) 상품이라고 한다.

대형마트나 유명브랜드의 체인점들이

점차 변화하고, 물건을 판매하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이제는 생산과 유통을 겸비한 온라인

플랫폼. 즉 P-플랫폼 시대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소비자는 선택이 까다롭고, 요즘같이 코로나로

인해 전반적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는

경제침체기에는 더욱 더 까다로운 소비자가

될 수밖에 없는데

PB상품들은 이런 소비자의 까다로운 욕구를

적기에 해소해준다. 모든 영역의 상품이

한곳에 다 모여있고, 매장에 갈 필요가 없이

배송까지 해준다.

기존 유통체계나 구매방식

그리고 배송방식에서 한발짝 더 진보한것이고

품질과 가격도 우수한 제품들이 많다.

이 책 <노브랜드 시대의 브랜드 전략>에서는

이런 온라인 플랫폼 PB전략에서 살아남은

브랜드의 공통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생존전략을 위한 다섯가지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대표기업으로는 아마존, 쿠팡, 마켓컬리

무신사 등을 예로 들수 있고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전략은

타깃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고객이 원하는 독자적인 상품을 만들고

쉬운 선택으로 고객의 의사결정을 돕고

차별화된 나만의 운영방식과

상업적 의도를 숨기는

다섯가지 전략에 대한 소개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앞으로 PB전략과 브랜드 상품의 생존에

대해. 이보다 더 자세히 나와있는 도서는

없을거 같다.

현재 기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는

영업전략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수

있는 좋은도서이고, 관련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