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1-1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드디어 작은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어요.

큰 아이때는 뭘 어떻게 준비하는지도 몰랐고

무엇이 도움이 되는지도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것도 있었거든요.

1학년이 되기전 겨울방학의 중요성을 안 지금은

미리 조금씩 준비하자!!하는 찰나에 아이의 첫 수학문제집으로 해결의 법칙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해결의 법칙은 3가지가 있는데요

개념중심해결서
문제중심해결서
심화문제해결서

그중 제가 받은건 개념중심해결서예요.
이게 딱인게..아직 학교 수업을 접해보지 않은 아이에게
수학이 좀더 쉽고 이러이러한 것이다라고
맛 뵈기를 보여줄수 있는 것이라서 첫 문제집으로는 딱이예요.

 

 

늘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성은 이렇습니다.
본문안에도 qr코드로 도움을 받을수 있게 배려해 놨구요.
한번 휘리릭 개념만 이해하고 넘어가는게 아니고
개념 확인 문제도 구성되어있어요.

 

 

1단원 9까지의 수에 대한 개념이해가
만화로 되어있어요.
사실 저희 아이는 문제집을 받자마자
후루룩 넘겨서 만화 부분은 책 읽듯 다 읽어 버렸다는!!!

 

1step은 개념정리예요 한페이지는 간단히 개념정리가 되어있고

바로 옆 페이지에서 개념 이해가 되었는지 확인할수 있는
아주 간단한 문제가 나와있어요.

 

 

 

2step은 이제 개념을 이해했으니
문제를 풀어 개념을 확장 시키는 페이지예요.
개념정리가 다 되었으면 쉽게 풀수 있는 수준의 문제랍니다.

 

 

3step은 말 그대로 마무리.
내가 이 단원을 제대로 공부했다면
이역시 어려운 난이도는 아니랍니다.

 

 

 

이렇게 답지가 떨어지도록 만들어 놓는 센스.
저 이거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뒤에 매달려 있는 답지는 매번 채점하면서
앞으로 넘겼다. 뒤로 넘겼다 하면서 또 눈으로 찾고 했거든요.
이런 답안지..정말 좋습니다.
문제집을 한번 풀어보면서

생각보다 쉬웠어~!!!라고하며
은근 자신감을 내세우는..
부디 학교에 가서도 수학이 즐거운 과목이었으면 좋겠네요~
방학동안 개념편은 충분히 마스터하고
학기중엔 문제편으로 공부하면 좋을듯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