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 군, 우리 집에서 과학을 찾아줘! - 집에서 만나는 알쏭달쏭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
우에타니 부부 지음, 오승민 옮김, 사마키 다케오 감수 / 더숲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전 시리즈인 비커군 이야기도 참 좋았지만 이번 돋보기군이야기가 더 괜찮았던게

우선은 그 전 시리즈보다 조금 더 낮은 연령을 대상으로 쓴 책이라 아이가 쉽게 읽게 된다는것

과학책은 기본 용어들이 어렵고 낯선것들이 많아서 수준보다 쉬운 책을 읽히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과학책을 많이 접해보지 않은 아이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잘 권해줄 수 있는 수준이예요.

거기다가 주 내용이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과학현상 그리고 우리 생활속 물건들의 원리인지라 아이가 신기해 하기도 하고 매번 보던 것들이 그런 대단한 과학 원리가 있었다는 점에 놀라워 하네요.

한번 보고 넘겨 버리는 책이 아니고 반복하고 또 반복해 볼 수 있는 과학책을 좋아하는데 바로 이 책이 그런 류의 책이 될거 같습니다.

처음 부터 주욱 이어지는 내용이 아니라 중간에 원하는 부분을 펼쳐 봐도 크게 위화감이 들지 않는 과학책이기도 하고 여러주제가 나와서 아이도 즐거워 하네요.

박학다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