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부정신호를 차단하고 한 가지에 몰입하는 힘
전지은 지음, 김은정 그림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은 너무나도 유명한 책인지라 저도 가지고 있고 실제로 몇번이나 반복해서 읽었던 책이기도 합니다.

생각해오고 있던 가치관이 조금 바뀌게 된 기회가 되기도 했구요.

책 내용 자체가 여태 봐 왔던 육아서 교육서와 다른 시각으로 풀어나간거라 굉장히 새로운 느낌이기도 했답니다.

늘 교육서를 읽고 나서는 사실 이걸 읽어서 도움되는건 나뿐 만 아니고 아이들에게도 참 좋을거 같은데 사실 관계를 정리해 놓은 책들이 대부분이라 아이들이 읽기에 훅 와 닿지 않고 좀 지루하기도 할 것 같아서 제가 먼저 책을 읽고 내용을 아이들에게 요약해 간단히 설명하는 정도로 그쳤는데 이건 아이들 수준의 책이라 좋습니다.사춘기인 아이 1명 그리고 이제 사춘기가 곧 들어설 아이 한명을 키우고 있지만 여자아이들은 나름 섬세함이 있고 같은 여자로써도 이해할 수 없는 감정변화를 느낄 때면 엄마이지만 화가 날 때가 참 많았는데 조금은 그런 상황을 엿보게 되니 그럴수도 있겠구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워낙 오래전에 겪은 사춘기이기도 하지만 요새는 또 제가 겪었던 때와 다른 상황이 많이 벌어지게 되니까요.서윤이와 혜나의 신경전 그리고 그로인한 불편한 상황들이 벌어지긴 하지만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고 실제로 일어난 것을 보았다는 아이의 말에 요즘 아이들은~~이란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만약 내 아이가 이런 상황을 겪에 된다면 엄마로써 참 마음이 아플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물론 책의 끝은 아이들은 생각보다 현명했고 선했으며 자신들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잘 풀어나갔지만 너무 힘든 상황이 주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크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커나가며 원치 않은 불편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고 또 힘든 사람을 만나기도 하지요. 다 그런걸 겪어 나가면서 조금 성숙해 지고 나아진다고 하지만 부모 입장에서는 좋은것만 보고 좋은 사람만 만나며 잘 커갔으면 하는 마음이 있는건 다들 마찬가지 일것 같아요.

아이가 만약에 그런 일을 겪게 되어도 쉽게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을 사랑하며 부디 현명하게 잘 헤쳐 나갈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