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멸종 동물 도감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마루야마 다카시 지음, 사토 마사노리 외 그림, 곽범신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외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이틀 처럼 몇장만 넘겨봐도 넘나 재미있는 동물도감은 맞아요.

근데 특이한건 바로 멸종 동물 도감이라는거..

멸종된 동물들은 평소에 딱히 관심이 있지도 않았지만 이렇게 방대한 양으로 모아놓은 책은 없렀기에 제가 알고 있던 멸종 동물들은 정말 새발의 피라는걸 새삼 느꼈어요.

매머드나 공룡같이 제법 멸종된 이유에 대해 여러 가지 연구를 많이 하고 있던 동물들도 있는데 멸종 그 원인에 대해서만이 아니라 다른 시각으로도 보게 되어지는 책이예요.

아이가 타이틀 몇개를 읽고서도 넘나 웃기다고 하길래 멸종은 좀 슬픈 거야..라고 대답해 줬거든요.

근데 바로 이런 내용이 나오네요.

멸종은 슬프기만 한 일이 아니라는걸요.

바로 새로운종의 탄생과 진화때문이지요.

멸종이 일어나며 진화가 일어나지 않았다면 지금의 인간은 생겨나지 않았을거예요.

없어져버린 존재들은 슬프지만 그로인해 유전적으로 생존에 유리한 종들이 살아남고 생겨나는건 자연스러운 자연의 이치니까요.

이렇게나 많은 동물들이 멸종 되었답니다.

처음 보는 동물들도 수두룩해요.

근데 한가지 특이점은 즐거움이 가득한 책인지라 멸종타이틀들이 너무나 웃겨요

네안데르탈인이 상상력이 부족해서 멸종이라니 정말 특이하죠??

더운다나 그 이유를 랩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작가분이 엄청 개구쟁이 일거 같은 기분이 팍팍 드네요

메가테리움이라는 동물은 어찌보면 커다란 북극곰 같기도 한데 너무 강하기만 해도 멸종의 이유가 된답니다.

우습게 설명하긴 하지만 그 속에 내용은 넘나 자세하고 과학적이라서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아~~하는 감튼사가 나오기도 해요.

맨 어래엔 동물의 특징과 살아갔던 시대가 나와있어서 막연히 상상속 동물 같았던 존재가 실제 있었던 동물이였다니..싶기도 하더라구요.

오랫만에 아이와 같이 읽어내려가면서 서로 키득거릴수 있었어요.

대부분의 픽션들은 같이 이야기를 나누더라도 각자 읽고 이야기 나누기 하는 정도였지만 간만에 같이 읽어가며 즐거운 시간보낼수 있어서 좋았어요.

공룡이나 특정 동물에 집중하는 아이라면 추천 합니다.

좀 특이하고 신기한 동물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는 아이에게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