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망토 - 스토리가 있는 입체 커팅 아트 터널북
송영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이퍼 컷팅이 처음은 아니지만 입체적인 작품을 만들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어서 또 다시 도전해 봅니다.
예전에 했던건 기하학적무늬였지만
이건 스토리가 있는...한권을 완성하면 나만의 동화책이 되는
멋진 컷팅 책이더라구요.

 작가분이 작업 하시는것도 나오구요.

 

컷팅에 필요한 재료들.
저는 책에 바로 하지 않고 색지를 이용해서 해서 재료가 조금더 들어가긴 했어요.

컷팅에 필요한 재료들.
저는 책에 바로 하지 않고 색지를 이용해서 해서 재료가 조금더 들어가긴 했어요.

 

재료는 이정도??
색지를 이용할거라서 복사한 종이를 색지에 대고 그대로 컷팅 할거예요.

 

같은 사이즈로 자른 색지와 도안을 움직이지않게 고정시켜놓고
시작해야하는데요.

책에서 처럼 집게를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재접착풀을 이용했어요.
저걸 이용하면 포스트잇처럼 떼었다 붙였다 할수 있거든요.
끊적임 자국도 거의 안남구요.

아트 커터가 있었음 더 편했을까요?
집에 있던 45도 칼날을 이용해서 파는데 후아~~인내했네요.

별거 아니라 생각했는데 은근 곡선도 많고
잘은 곳도 많아서 구석 구석 깨끗하게 되진 않았지만
누가 보는것도 아니고 멀리서 사진을 찍어 봅니다.

이건 4장을 모두 다 컷팅후 모아서 책에서 처럼

 

뒤에 조명도 써 봤는데 책 처럼 되지는 않더라구요.
사진 기술의 차이겠죠 ^^;;;
뭔가 다 뭉개져서 한 덩어리가 된 느낌이네요.
아주 크지 않은 작품이라 4장 다 하는데 얼마 걸리지 않았구요.
다 하고나니 세세하게 작은 부분은 신경 쓰이지 않더라구요.
뭔가 작품이 된 느낌??
비슷한 느낌의 팝업북이 있는데 다른 종이에 붙여서 카드를 만들어도
넘 예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장면도 많은데 시간을 내서 다른 장면도 해보는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