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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커밍 트레이더 조 - 압도적 매출, 독보적 팬덤,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의 탄생
조 쿨롬.패티 시발레리 지음, 이주영 옮김, 정김경숙(로이스 김) 감수 / 더퀘스트 / 2025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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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압도적 매출, 독보적 팬덤,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의 탄생


대기업과 겨뤄 놀라운 성과를 낸 작은 마트...바로 '트레이더 조'이다

트레이더 조의 탄생 과정을 트레이더 조 창업자가 직접 쓴 책!!


광고 없음! 할인 없음! 온라인몰 없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만족도 1위!

단위면적당 매출 압도적 1위!


이 모든게 어떻게 가능했는지 창업자의 입을 통해

직접 들을 수 있는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책!!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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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다르게 팝니다 - 고객을 사로잡은 트레이더 조의 리테일 심리학
정김경숙(로이스 김) 지음 / 더퀘스트 / 2025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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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TRADER JOE'S라고 씌여진 가방 많이 보시지 않으셨나요??

저도 가지고 있긴 한데요.


이 가방이 왜 이렇게 요즘 주위에서 많이 들고 다닐까...생각만 하다가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트레이더 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고객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또 직원들에게는 어떤 철학을 갖게 하는지 등등.... 트레이더 조에 대해 낱낱이 알 수 있는 책입니다.


트레이더 조는 회원을 묶어두기 위한 포인트 제도나 멤버십 제도같은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서 조금 놀랐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당연히 생각되는 포인트 제도나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지 않는다니....


또한 고객의 데이터를 모으지도 않고 특정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이나 특별 프로모션도 하지 않습니다.


이는 단순한 전략적 선택이 아니라 트레이더 조 고유의 철학과 비즈니스 모델에 기반한 결정이라고 합니다.


트레이더 조는 '우리가 고객에게 충성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트레이더 조는 충성을 고객에게 요구하기보다, 브랜드가 고객에게 충성을 보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기업들이 로열티 프로그램들 통해 고객의 충성을 유도하려 하는 것과 반대입니다.


트레이더 조는 단일 가격 정책과 공정한 접근 방식을 통해 모든 고객을 평등하게 대우하며 그들에게 예측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똑같이 최선을 다해 충성하는 것입니다.


트레이더 조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이 책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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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빠르게 실패하기 (15만 부 기념 에디션)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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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빠르게 실패하기!!! 실패한다는 것은 곧 실행했다는 것. 일단 시작하라는 메시지를 강력하게 전하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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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트] 직지 1~2 세트 - 전2권 - 아모르 마네트
김진명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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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진도가 팍팍 나가는 소설을 만났다. 직지/한글/반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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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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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김민식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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