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관점에서 길벗 출판사의 무조건 따라하기 시리즈는 참으로 훌륭합니다.
수험서적 전문 출판사기 때문이죠.
합격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책을 만드는 데 전문적인 출판사입니다.
출판사의 그 문화가 이런 경제 서적에도 잘 묻어나 있습니다.
채권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는
개인이 쉽게 하기 어려운 채권 투자를 쉽고 잘 따라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책입니다. 우리 클럽에서도 활동하시고, 채권 펀드매니저로서 전설적인 업적을 쌓으신 서준식 님께서 심혈을 기울여 써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도 개인 투자자입니다만 채권에 대한 개념만 있지 책을 읽기 전 실제로 채권 투자를 진행해 본 적은 없었습니다. 미 국채금리의 할인율이 세계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미국채 장단기 금리역전이라는 사건이 발생했을 때 그때 채권의 이야기가 그야말로 경제의 핵심 지표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언젠가 리스크 헤지의 목적이든, 조금 더 안정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하던, 채권 투자에 도전을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시중에 개인이 쉽게 채권 투자에 도전할 수 있도록
용기와, 지식과, 기술을 모두 알려주는 책은
이전에는 절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채권 투자는 IB와 펀드의 전유물이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가치투자의 한 수단으로서 채권의 활용성을 잘 알 수 있고,
기본적인 채권의 특징, 복리 수익률, 채권의 종류, 채권의 이자율(할인율)
그리고 무엇보다
채권 투자를 잘할 수 있는 방법, 채권을 통해 분산투자를 하는 방법을 쉽고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에는 개인 투자자들도 쉽게 MTS를 사용해 실전 채권 투자를 할 수 있는 자세한 설명도 있습니다.
책을 읽으며 저도 채권투자 시작했습니다.
무기가 하나 더 생긴거 같아 너무나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