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못 버리는 사람 - 풍수와 함께 하는 잡동사니 청소
캐런 킹스턴 지음, 최이정 옮김 / 도솔 / 200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무것도 못버리는 사람...바로 나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어머니의 권유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나는 무엇이든간에 집착이 강한 편이다. 사람들은 내가 집착이 강하다고하면 그만큼 인생을 열심히 살아가기 때문이라고 말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내가 내 짐을 감당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이런 집착을 없애야 한다는 생각은 든다. 이럴 때 이런 책이 중요하다. 물론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내가 못버리는 나의 성격을 완전히 고칠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합리적으로 인생을 살아갈 방법은 터득하게 되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