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절세 배당 은퇴 공식
김제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전략)


그리고 본문에서 중요한 내용을 굵은 글씨로 처리해서 해당 텍스트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히 제시하는 부분도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된다.

은퇴하면 월 200만 원이 필요한데, 예금이자는 2%

요즘은 10대 청소년들도 주식, 코인, ETF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몇 만에 물려서 못 빠져 나간다느니하는 말은 쉽게 들을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투자를 할까? 화수분처럼 계속해서 돈이 나오는 경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벌어서 모아둔 돈을 예적금에 넣어두어도 이자는 2% 남짓이다. 은퇴 후 만약 성장한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서는 월 200만 원 보다 더 많은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은퇴가 다가올수록 부담스럽게 다가오는 경제불평등 때문이 아닐까.


「한 권으로 끝내는 절세배당 은퇴공식」은 경제 관련 개념을 여러 상황을 가정하여 설명하고 있다. 만약 여러 상황을 글로만 설명한다면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본 도서에서는 표, 원형 그래프, 막대형 그래프를 활용해서 설명하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비율이나 시기별 절차와 같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방해가 되지 않았다.

「한 권으로 끝내는 절세배당 은퇴공식」의 가장 큰 강점은 지출을 피할 수 없는 항목에서 부담을 줄이면서도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드는 실전 전략에 집중했다는 점이다. 단순히 특정 배당주나 ETF를 추천하는데 그치지 않고 아래와 같이 실제로 실행 가능한 노하우가 많다.

  • 배당 지급일이 다른 ETF를 조합해 월 2회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 설계법

  • 연금저축, ISA 등 절세 계좌를 활용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

「한 권으로 끝내는 절세배당 은퇴공식」은 퇴직을 앞둔 중산층 뿐만 아니라, 국민연금이 고갈되어 받을 수 있을까 걱정되고, 또 퇴직 시까지 건강하게 잘 살 수 있을지 고민되는 2030 세대에게도 공감가고 도움되는 정보가 많은 도서로 느껴졌다.


https://blog.naver.com/estevin/22392462915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