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달을 지켜 줘
정진호 지음 / 길벗어린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공도서

🌕🐇
'아무도 달토끼를 찾지 못한 이유는 그곳에 신비가 없었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너무 일찍 떠나버린 탓이에요....달토끼가 눈 비비고 일어날 때까지 지구인은 기다리지 못했어요.' (꿈의 근육, 정진호, 길벗어린이)

우리가 여전히 밤하늘의 달을 올려다보는 것은 아직 끝나지 않은 달 이야기가 있기 때문이라는 정진호 작가의 신작 그래픽 노블 '나의 달을 지켜줘'.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책이다!

푸른 화살 은하의 제726 우주 탐사대 요원 새로는 비행 도중 블랙홀에 빨려 들어가 태양계로 진입해 달에 불시착하고 만다. 그러나 비상 생존 장치는 데이터 오류로 달이 아닌 지구라고 알려준다. 새로는 하늘에 떠 있는 지구를 바라보며 '너무 아름다운 달'이라며 눈물을 흘리며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달(지구)에 살고 있는 인간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아름다운 곳에 사는지 알지도 못한 채 전쟁을 벌이며 달(지구)을 망쳐놓으려 한다. 새로는 자신의 행성으로 갈 수 있는 기회를 버려가며 사랑하는 달(지구)이 망가지는 것을 참지 못하고 구하려고 한다.

외계인이라면 침공이란 단어가 떠올릴 정도로 때론 공포스러운 존재인데 정진호 작가님이 그린 외계인은 달토끼가 연상되듯 귀엽고 사랑스럽다. 외모만큼이나 마음도 순수해서 자신이 사랑하게 된 달(지구)이 망가지는 것을 두고 보지 못한다. 사랑한다면 지키고 보호해 주는 게 당연한 것, 그걸 잊고 오늘도 어느 지구인들은 (자신들을 너무나 사랑해서) 폭탄을 터뜨릴 궁리만 하고 있다.

마지막 반전은 이렇게 귀여운 새로 요원이 지구의 인간보다 엄청나게 크다는 것! 무려 15m나 된다. 심지어 인간은 달토끼들보다도 작다는 것! 세상 제일 잘난 존재라 생각하는 인간들이 전 우주적 차원에서 보면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 알게 하는 것 같다.

🔖더 이상 폭발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다행히 전쟁이 멈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고향에는 못 가겠네요.
괜찮습니다. 나는... 달(지구)을 지켰으니까요.

#나의달을지켜줘 #정진호
#그래픽노블 #그림책 #길벗어린이
#서평단 #독서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