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제주 여행 바이블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시대 외국으로의 여행이 더욱 힘들어진 지금 눈을 돌려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특히, 국내여행 중에서도 뭔가 외국에 온 거 같은 이국적인 기분도 들면서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한 매력이 숨어 있는 제주를 휴양지 1위로 꼽는 사람들이 많다. 지인 중에 한분은 매년 제주를 3~4회 이상 간다는 데 그럼에도 새록새록 그 매력을 발견하고 있다니 제주는 다양한 색채를 가진 곳이다.
타블라라서의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을 접하기 전까지 에이든이라는 이름 자체가 낯설었다. 하지만 16년간 여행콘텐츠 전문가로 활약한 이정기 대표와 타블라라사 편집팀이 두 발로 뛰며 만들었다는 이 가이드북은 뭔가 색달라보였다.


큼직큼직한 목차에 이어 제주 지도가 등장한다. 어라. 제주 지도가 또 있네. 또 한 장 이어지는 제주 지도는 사실 테마별로 꽃 여행지, 인스타 촬영 성지, 오름 지도와 액티비티 지도까지 다양한 테마별로 집중력으로 살펴볼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이거 완전 실용적인데! 나처럼 카페 투어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카페 지도도 있다니 감동의 물결이 인다!
제주 다녀오면서 기념품은 어떤게 좋을까. 오메기떡과 감귤 초콜릿만을 떠올렸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 핫하다는 마음샌드와 우도땅콩까지 소개되어있다.

책을 넘기다보니 입에 군침이 돈다. 제주의 특색이라는 모닥치기와 상외떡까지 낯설지만 맛보고 싶은 진미가 가득이다. 하얀 등대가 인상적인 위미항도 이중섭 생가도 아직 내 발길이 닿지 않은 장소가 이렇게나 많구나.

아름다운 제주의 사진들이 나를 유혹한다. 지역별로 카페와 맛집, 추천 숙소, 방문해야할 곳들을 알려주니 자신만의 맞춤 여행을 계획하는 데 아주 유용한 책이다. 책의 뒷부분에는 비어있는 하얀 지도가 손짓한다. 어떤 테마에 어떤 아이템을 넣을 것인가는 유용한 정보를 탐색한 우리 독자들의 몫이다. 내 마음 닿은 곳으로 에이든의 도움을 받아 자유롭게 움직이고 즐기면 될 일이다.
[이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에이든제주여행가이드북 #이정기 #타블라라사 #제주여행 #가이드북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