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일본 사람과 일본어로 비즈니스 한다
핫크리스탈 지음 / PUB.365(삼육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다양한 언어에 관심이 많다. 그 중 지리적으로 가깝고 우리나라말과 어순이 비슷하여 한국인들에게 접근성이 높은 일본어는 일드로 접하게 된 후 일어관련 책을 사게 되고 시험도 치르게 되었다. 흔히 일본어는 한자와 경어가 어렵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하지만 그 어려운 점이 또한 언어를 배우며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핫크리스탈! 일본어를 어느 정도 익히고 난 후에 접하게 된 유튜버이다. 자연스럽게 일본어를 구사하며 어려운 구문도 귀에 쏙쏙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어 자주 듣던 채널인데 이번에 책을 냈다니 더욱 관심이 갔다.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이 오로지 반말만 안다면 초반에야 귀엽게 봐줄 수 있겠지만 언어란 역시 때에 따라 경어와 적절한 표현을 구사할 수 있어야하는 것이다. 더욱이, 비즈니스 상황은 거래가 오가는 진지한 상황이니 여행 일본어와는 그 차원이 다름이다. 책은 비즈니스의 여러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처음 만나 인사하기, 전화 걸고 받기, 거래처 방문하기, 회의 진행이나 접대 상황까지 필수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상황의 필수적인 표현들을 담고 있다.

자주 일드에서 접하곤 하는 카시코마리마시다. 요로시이데쇼까, 이까가데쇼카 등의 표현은 아주 친근한 표현처럼 다가온다. 같은 의미의 단어라도 교우(오늘)는 혼지쯔, 삿끼(아까)가 아니라 사끼호도로 아예 사용하는 단어가 다르다.

실제 상황과 같은 대화문과 문장 분석 그리고 패턴연습으로 구성되어 있어 처음엔 대화문만 읽어보고 의미 파악을 해보고 문장에 대해 조금 더 상세하게 풀이해 놓은 부분을 읽은 후에 패턴으로 연습할 수 있는 점이 좋다. 큐알코드를 통해 문장을 들을 수 있으니 자신의 발음이 틀리지는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대화만 들으며 예습 및 복습도 가능해서 좋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러나 필요한 건 다 들어있는 일본어 비즈니스 책! 핫크리스탈님의 유튜브와 함께 즐겁게 비즈니스 일본어를 읽힐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일어 공부로 종종 추천되고 있는 파견의 품격과 아라시의 리더 오노 사토시가 나오는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사랑(오노가 연애에 무지한 사장님으로 출연)을 함께 보면 비즈니스 일어 공부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나는일본사람과일본어로비지니스한다 #핫크리스탈 #Pub365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도서출판365 #비지니스일본어 #비지니스일어 #일본어공부를잼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