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재테크가 처음인데요 - 꿈만 큰 생초보의 재테크 분투기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김태형 지음 / 한빛비즈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재테크가 처음인데요 

 

- 김태형 -

 

세상에 부자되기 싫은 사람 없을것이고, 돈에 욕심 없는 사람 못봤다. 10년즘 CF 광고에서 배우 김정은이 여러분~ 부자 되세요 하는 이 광고가 유행어처럼 유행하던 시절도 있었고, 매주 토욜일 8시 45분이며, 종이 한장 손에 쥐고 심장이 두근두근 하면, 일학천금을 노리는 이들도 있다. 돈방석에 앉아보고 싶다, 돈벼락 한번 맞아 보고 싶다는 돈과 관련된 에피소드의 우리의 삶에서 빠질수 없는 에피소드이지 않나 싶다. 이처럼 돈은 우리 삶에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현실은 어떤한가! 월급은 통장을 스쳐 지나가는 것이고, 월급 빼고 다 올랐다는 말은 심심치 않게 하는 말이며, 요즘 최대 관심사는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환급 급여일것이다. 이처럼 돈은 우리 인생살이에 떼려야 뗄수 없는 관계가 아닌가 싶다

 

 

"저는 재테크가 처음인데요" 이 책은 돈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모으는 재테크를 소개하는 책이다.

재테크에 재자도 모르는 내가 처음으로 읽은 경제 관련 책이 아닌가 싶다. 흔히들 경제 용어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나 역시 경제의 관한 무지한 인물인데 어디다 챙피해서 물어볼수조차 없는 우대금리, 저축은행, 복리등 아주 기본적인 용어들부터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참 쉽게 접할수 있는 책이었다.

 

재테클 시작하기에 앞서 이 책은 재테크에도 목표를 정하는것이 가장 일순이라고 하였다 그런다음 자신의 마이너스 생활을 정리 이후, 각종 은행상품들고, 연금 , 보험, 주식등 점점 더 재테크를 넓혀가고, 어느정도 목돈이 있으면, 부동산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특히나 모든 직장인들이 궁금해 하는 연말정산까지 부록에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이 책 한권이며, 새내기 직장인부터 퇴직후 노년의 삶까지 계획할수 있지 않나 싶다.

 

재테크에 성공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너무 단순하다, 많이 벌고, 안쓰면 되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회사에서는 일은 많이 시키고, 월급은 적게주며, 결혼자금, 주택장만, 자녀 교육비, 퇴직이후까지 평균 수명이 100세라는 요즘 시대에 죽기 전까지 돈걱정 안하고 편히 살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다들 재테크에 혈안을 올리는 것이다.

 

 

주식, 펀등, 은행상품등, 재테크를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우리가 가장 손쉽게 할수 있으며, 가장 어려운 방법은 바로 신용카드 사용이 아닌가 싶다. "개처럼 벌어서 정승처럼 " 쓰자라는 말은 옛말이다. 요즘은 어렵게 벌어서 손쉽게 쓰는 시대,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의 고객은 대형마트 10마원 이상 결재시 월 1회에 한회 몇%로 할인, 12개월 무이자, 포인트 혜택등, 차고 넘치는 다양한 카드사의 경쟁속에 우리는 그들의 실적을올려주며, 또하나의 희생양이 되고 있다. 신용카드의 일정의 혜택을 받기 위해 실적을 쌓기 위해 우리는 또 과소비를 하고 있는것이다.

재테크의 가장 빠른 지름길은 적어도 지갑속에 몇장이 있는 신용카드 부터 자르고 난다음, 현금이나, 체크카드 위주로 생활한다면, 적어도 카드인생은 마감할수 있을것이라 생각이 든다. 다시말해  신용카드는 다음달에 결재를 함으로 즉 외상거래 아닌가?

너무나 쉽고 간단한 이 행동을 현실에서도 실천하길 바란다.

이 책으로 그간 잊고 있었던 신용카드의 노예로 부터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