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1 - 고대~중세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1
정헌경 지음, 뭉선생.윤효식 그림, 전국역사교사모임 세계사 분과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사는 어렵다? No

한국사와 함께 엮어서 더 쉽고, 흐름을 파악하게 200꼭지로 세계사를 세 권으로!

퀴즈와 보고서로 재미와 정리도 한 방에!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로 세계사 시작합니다 ^^

 

초등 4학년이 된 아이,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를 너무 재미있게 읽고 지금도 엄마와 한국사 수업을 할 때에는 하루 한 꼭지 한국사를 읽으면서 학습을 하거든요. 그런데 세계사라니!! 엄마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세계사를 재미있게 한다?? 바로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요??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를 꺼냈더니 바루 한국사를 찾아옵니다.

바닐라와 스토베리, 저기 구석에 초코도 보이고 쿠엔크는 여기에선 진시황이 되었나봐요 ㅎㅎ

중세시대까지 나온 인물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진시황부터 잔다르크까지. 다양한 인물들이 나오는데요. 미리 한 번 읽어두고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아이와 문명의 발생은 강으로부터!! 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4대 강 4대 문명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 지도를 보며 이야기를 할 수 있었구요. 정착하지 않고 사냥을 하며 살았던 인류가 강 주변에 모여 부족국가를 이루게 되며 문명이 발생했다....... 식으로 이야기를 하면서 강=농사!!! 로 이야기를 하며 책을 읽어보았답니다.

아이가 혼자서 읽을 때에는 줄도 없이 읽구요. 그냥 읽기만 해도 좋지만 같이 설명하고 이야기하면서 읽다 보면 더 머리에 잘 들어와서 시간이 날 때에는 엄마와 읽어보고 모르는 어휘는 알아보며 하고 있어요.

줄글이지만 재미있어서 술술 읽히고, 4컷 만화는 재미있습니다.

 

2꼭지 구석기 시대가 나왔을 때에는 아는 내용이라며 한국사 한 꼭지를 들고왔구요 ㅎㅎㅎㅎ 한국사도 있으면 같이 읽어서 병행하면 좋은 것 같아요 :)

 

이제 문명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다소 어려울 수 있을 텐데도 아이가 재미있게 읽어서 저는 또 역시.. 하루 한 꼭지 세계사다..! 하고 생각했답니다 ㅎㅎ 글이 술술 읽혀서 재미있어요!

매일매일 읽어도 재미있다고 하는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옛날 교과서가 아닌 지금 학교에서 쓰는 역사1교과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었으니 교과연계 잘 되겠지요??

탐험 보고서로 중간 중간 정리를 하구요. 간식 타임으로 학습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세계사 퀴즈왕은 문제를 통해 확실하게 이해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으니 잘 모르는 경우? 옆에 힌트처럼 알려주는 꼭지를 찾아가 읽어보세요!!

세계사 흐름에 따라 한국사 흐름을 같이 엮어 주었기 때문에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로 중간중간 시대 흐름을 기억해 두는 것도 좋아요.

 

아이는 꼭 .......... 이야기가 나오면 한국사 꼭지를 찾으러 갑니다 ㅋㅋㅋㅋ 그 덕에 한국사 책을 다시 관심을 가지고, 또 세계사까지 다시 관심을 가지니 꿩 먹고 알 먹고 일석이조네요 ㅎㅎ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로 세계사 기초를 다지다보면 중등 올라가서 세계사를 제대로 배울 때 머릿속에 흐름이 남아있어 학교 수업이 즐겁게 느껴질 것 같아요.

한국사를 재미있게 시작한 것처럼 세계사도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로 시작하기, 추천합니다 ^0^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