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눈이 내리면 ㅣ 리틀씨앤톡 그림책 40
황적현 지음, 강진희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6월
평점 :







무더운 여름, 한 번쯤 해 봤을 상상
눈이 내리면 ...
표지만 봐도 시원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맛있는 과일들이 보이고, 스키를 타는 사람들도 보이고 .. 뒤에 있는 산은 마치 아이스크림 같기도 한 모습.
빙수나라인걸까? 눈 나라 인걸까? 아이와 이야기하면서 궁금증을 가득안고 책을 읽어봅니다.
눈이 내리는 어느 곳, 세계 스키대회가 열리는 경기장 앞입니다.
어디서 많이 본 기자님이 계시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기자님의 뒤로 사람들이 무언가를 들고가는데 .. 귤 같아 보이죠? 그런데 대왕귤이네요?? 귤이 큰 걸까요 사람이 작은 걸까요??
산 높은 곳으로 스키 대회 경기를 위해 수박도 파인애플도, 복숭아도 바나나도 .. 초콜렛도 키위도 잔뜩잔뜩 올라갑니다.
상 정상에는 마시멜로가 올라간다고 하네요.
딸기 시럽 같아 보이지만 팥고물이에요. 팥고물이 정상에서 흘러내리면서 스키 대회가 시작됩니다.
과연 누가 1등을 할까요?
마치 진짜 경기를 보는 것마냥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그림을 보면서 누가 이길 것 같냐고 아이들과 이야기도 해 봅니다.
커다란 동굴 속으로 들어가면 금메달 !
그런데, 스키 선수들이 더 움직이지 않는 것 같죠???? 왜일까요? 동굴은 어디일까요?
더운 여름 날, 시원한 빙수를 먹으면서 생각할 수 있는 재미난 상상.
TV속의 모습을 빙수로 빗대어 상상한 재미난 이야기였답니다.
지금 아이의 입 속에는 금메달 은메달 친구들이 신나게 춤추고 있겠지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서 큰 아이도 작은 아이도 빙수 스키 대회가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다며 자기들은 어떤 과일을 올리고 싶은지, 팥고물 대신 연유시럽이 출발해도 되냐며 자기만의 빙수를 상상해 보기도 했답니다.
정말, 그런 빙수 대회가 있으면 모두가 경기하는 내내 신나고 재미있지 않을까요?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