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프로그래밍 캐릭터 도감 - 꼭 알아야 할 초등 코딩 기초만 쏙쏙! 아하, 그렇구나 - 초등 교양 지식 3
김성훈 옮김, 이시도 나나코 감수 / 서사원주니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컴퓨터가 없으면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대부분이 컴퓨터가 함께 하는 세상이 된 지금, 앞으로는 컴퓨터가 대체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키오스크 도입은 뭐, 이제 익숙해진 주문 방법이지요?

계산은 어떤가요? 예전에는 마트에서 계산원분이 바코드를 찍어 계산을 해 주었는데, 이제는 무인계산대에서 스스로 계산을 하고 나가는 시대로 바뀌고 있어요. 그만큼 사람이 나서는 곳에 기계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거죠.

그렇다고 해서 일자리가 우수수 다 사라진걸까요? 컴퓨터가 자리를 차지하면서 또 다른 다양한 직업들이 생겨나고 있어요. 하지만 이런 직업들은 조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자들이 가지기 좋은 직업들이 많아졌지요.

앞으로 미래에서 살아갈 우리 아이들은 부모세대처럼 배우고 성장하다가는 자칫하면 컴퓨터에게서 직업을 뺏기는 상황이 올 수도 있어요.

우리 아이들의 미래, 어떻게 키워주어야 할까요?

 

제가 학생때에는 초등학교 3학년 부터 컴퓨터수업을 했던 걸로 기억해요. 아닌가 .. 가물가물하지만

그 때에는 재미없는 교재 같은걸로 공부를 시작했던 것 같은데요. 요즘 세상 참 좋지 않나요? 이렇게 그림과 만화로 관심을 가지고, 옛날보다 설명도 아이들 수준으로 잘 풀어져 있어서 처음 읽으면서 이해하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

이 책에 나오는 리코, 센, 리코의 부모님이 나와요. 프로그래밍을 해본 적이 없는 리코와 리코가 우연히 만난 '점술 로봇' 센. 리코를 컴퓨터 세계로 데려가 컴퓨터가 무엇인지,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지, 프로그래밍 언어는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게 된답니다.

 

예전에 초등용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본 적이 있는데요. 그런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대해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바로 코딩에 대해서만 알려주기 때문에 기본을 알고 있는 친구들이 활용하는 용도여서 조금 아쉬웠거든요. 그래서 기초부터 알려주는 게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코딩 기초를 쉽게, 재미있게 알려주니까 아이도 이 책을 읽고 나서 다시 코딩 활동을 해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코딩을 잘 하는 아이들이 바른 학습 습관을 가질수도 있다는 거 아시나요? 순서대로 제대로 진행되계 계획을 세우는 습관이 공부나 생활습관도 순서대로 잘 하거든요.

그래서 열심히 코딩을 시켜보려고 하는데 .. 생활습관이 순서대로 규.칙.적.으로 진행되지는 않네요 .. 아.. 아쉬워라 ^^;;

아이가 책이 재미있다고 하며 모르는 것은 저에게 물어보면서 같이 이야기를 하니, 집에 있는 컴퓨터는 아마도 조만간 우리 아이가 활용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 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