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15분 독해 1A - 초등 1~2학년 수준, 100퍼센트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연계
김명순 외 지음 / 사회평론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15분 집중하여 아이의 독해력을 기르고, 교과연계된 재미있는 지문들로 학교 수업시간에도 자신감 가득한 우리 아이를 위한 국어 독해 문제집 용선생 15분 독해. 


초등 들어가기 전에 적어도 수학은 기초를 다잡고 가야겠다!! 하고 수학만 주구장창 알려주었는데 독해력이 딸릴줄이야..


책을 좋아하고 많이 읽는 아이라서 국어시간 걱정은 하지 않았는데 책을 많이 읽는것과 독해력은 다르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되었다. 무슨 문제를 푸는데 아이가 이해하지 못해서 다시 읽고 또 읽는 모습을 보고서는 '아.. 독해력이 부족하구나..' 하는걸 느꼈다. 







독해력은 국어시간에만 필요한 게 아니다. 다른 수업시간의 문제를 풀거나 지문을 읽을 때에도 그 핵심을 찾아내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하는데 독해력이 떨어지면 검은 건 글자고 흰 건 종이로만 보이고 수업이 재미없어진다. 


독해력은 학교 수업에서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글을 읽고 이해하는 건 아이가 사회에 나가서도 필요하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차근차근 길러주어야 한다. 


용선생 15분 독해가 좋은점은 너무 긴 지문이 아니라는거. 


책을 읽기는 하지만 긴 지문을 한번에 소화하는 건 아무래도 힘들어서 다른 독해 문제집을 보면 아이가 헉 하는 게 많은데 아직까지 용선생 15분 독해는 수준이 괜찮은 것 같다. 



아이의 수준에 맞는 부가코너가 있는데 A1/ A2는 받아쓰기가 있다. 

QR로 정확한 음성을 들으며 받아쓰기를 하거나 아니면 정답풀이집에 있는 답을 보고 부모가 읽어줘도 된다. 


내가 아닌 선생님이 들려주는 받아쓰기다 보니 아이가 또 색다르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서 15분이 재미있게 지나가서 좋다. 


지겨운 문제들로 가득하지 않아서 좋고, 새로운 단어를 익히고 받아쓰기를 하면 하루 활동이 끝나니까 아이도 기분이 좋은듯 ㅎㅎ 



매일매일 하지는 않지만 아이가 먼저 찾는 독해 문제집 용선생 15분 독해, 

꾸준히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