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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직원 대처법 - 오늘도 직원들의 문제행동에 시달린 상사를 위한 즉시 적용 해결책
이시카와 히로코 지음, 오성원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의 시행
그 취지와 배경에 대해서는
누구나 공감하고, 기존의
수직적 조직에서 수평적 조직으로 전환
그리고 정형적이고
딱딱한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창조적인 생각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수 있는
기대를 한몸에 받기에 충분했다.
그런데. 항상 새로운 시도에는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어 있고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하곤 한다.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구성원들의 관리문제가 부각되고 한다.
조직에서 일을 잘하고
능동적으로 실적을 창조하는 직원들도 있지만
소위 말해, 업무실적은 저조하고
조직에서 본인의 개성만을 추구하다보니
문제행동을 일으키고
윤리의식이 결여된 기본이 안된 무개념 직원들도
속속 등장하는것도 사실이다.
이번에 읽어본 도서
<몬스터 직원 대처법>에서는
이렇게 자기중심적이고, 윤리의식 수준이
낮은 직원에 대처하는 직장상사들의
지침서와 같은 내용들이 담겨있다.
보통. 올바른 직장생활과
직장상사에게 대처하기 위해
펴낸 도서들은 많은데
몬스터 직원들에게 대처하기 위한
도서가 많지 않았기에. 굉장히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다.
몬스터 직원들이 사내에서
일으키는 여러 가지 유형들을
사례별로 분석하고 있는데
아! 분노의 게이지가 몇배는 올라가는
느낌도 받았다.
비상식적이고 몰상식한 직원들을
올바르게 계도하여
올바른 인재로 육성하는 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니겠지만
조직의 미래를 위해서
그리고 구성원들간의 화합과
소기의 성과를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거
같고. 이 책이 꼭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