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집
티보 라싸 지음, 이경혜 옮김 / 원더박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저희 7세 1호가 키즈엠 책 중에서 <건축가들의 하루>라는 책에 꽂혀서 자주 읽어달라고 가져왔었어요. 저도 무척 재미있게 읽었구요. ^^
그러고는
"엄마, 나 이 책처럼 집 나오는 책~ 더 읽고 싶어~~"​
그때 이후로 집이 나오는 그림책을 열심히 찾았지만 6-7세용으로 볼만한 것은 의외로 잘 보이진 않았어요.

<모두를 위한 집>에서는 어떤 집이 나올까요?
그림이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전 조금 어수선하게 느껴지긴 했는데...스토리는 무지 궁금했어요.
책이 좀 길다래요~~


이 책에는 위젠느라는 건축가가 나오는데요.
표지에 나오는 저런 스타일의 직각 반듯반듯한 건물을 좋아하는 건축가죠~~^^
건물 꼭대기에 보이는 꽃과 나비가 왠지 긍정적인 복선을 보여주는 것만 같네요.

​위젠느가 짓고 있던 것은
벽도 창문도 네모 반듯한 건물이었는데...
어느날 그 건물 위로 큰 나무 한 그루가 뿌리도 뽑히지 않은채 기울어져 떨어지고 뭔가에 영감이라도 받은 듯
위젠느는 나무 위로 올라가 뭔가 대단한 거라도 발견한듯
소리치죠~

예술가 기질이 드러나네요~~
건축가도 예술가 맞죠?? ^^

좀 쌩뚱맞기도 했지만
저 쓰러진 나무 한 그루가 마치 음악가에게는
뮤즈가 있듯이 위젠느에게 그런 존재가 되어 버린 것만 같아요.

그 나무에 몰입하던 위젠느가 이젠 주변을 돌아보고 생각하고 배려하기 시작합니다.
한 번의 계기, 생각의 전환이 아주 큰 힘이 있네요~

벌레들, 동물들, 동네에 사는 사람들을 배려한 건물을 짓게 되는거죠.
아주~~극과 극으로 향하는 건축가님이시더라구요^^
완전 직선에서 이제는 곡선이 넘쳐나는 건물을 만들어냅니다.

​처음 완공된 후 모두 비웃고 이 건물은 꼴불견 취급을 당하죠.
그러나 사람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이 건물의 진가를 발견하게 되죠.
구석구석 다양한 사람들에 대한 배려가 스며 있어서요.​

좀 재밌어보이는 건물이더라구요~^^
스토리 전개가 좀 급작스럽게 느껴지긴 했지만...

예술가들의 삶이 원래 좀 그렇지 않을까...? 싶은 맘도 들고
위젠느처럼 생각의 전환이 일어나는 계기가
제게도 일어났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네요.
생각지도 못한 창조적인 일들이 일어나도록!!ㅋ

저희 아이는 읽고나서 그림이
자기 마음에 들지않는다고 했어요.
그러나 스토리를 물어보니 "좋았어~!"라고 하더군요.^^

그림책에서 나온 저런 건물을
실제로도 보고 체험해보고 싶어지네요~^^

우리의 일들이
주변을 좀 더 고려하고 배려하며
흘러간다면 더 멋진 일들이 일어나지 않을까?
생각해보게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